더불어민주당 제주 미래준비 선거대책위원회 장애인본부(본부장 강인철 제주도지체장애인협회장)가 25일 오후 3시30분 제주도당 회의실에서 공식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은 민주당 제주선대위 오영훈 상임위원장, 제주도의회 김희현 부의장, 고현수 도의원, 강인철 장애인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을 위한 정책 공약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인철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출범하는 장애인본부는 4.15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와 제주지역 약 3만5000여명의 장애인의 인권 복지 향상을 위해 구성됐다"며 "장애인 스스로의 선택과 결정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체가 되고, 장애인들의 단합된 힘과 저력을 모아 사회에 목소리를 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총선에 장애인본부가 출범하며 함께 힘을 더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주당 제주도당은 장애인을 위한 정책적 활동과 모두가 함께하는 민생개혁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4.15 총선에서 △장애인 연금 수급권 확대 △수요맞춤형 장애인 활동지원체계 구축 △장애인 노동권 및 이동권 보장 강화 △지역사회 독립주거공간 확대 및 탈시설 자립생활 정책 강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지원 확대 △장애인 문화·예술·체육 활동 지원 강화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