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 원희룡 지사 관권선거 의혹 발언에 대해 미래통합당 '발끈'

‘더불어민주당 제주 미래 선거대책위원회’ 공개회의에서 나온 “미래통합당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관권선거 의혹 제보가 많이 접수된다”는 발언과 관련해, 미래통합당이 “흠집내기를 즉각 중단하라”며 발끈했다.

미래통합당 경제살리기 도민통합 제주선대위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송재후 후보 낙하산 전략공천으로 분열되고, 보수가 통합되면서 제주 선거 판세가 요동치고, 역전될 조짐이 보이자 내놓은 카드가 고작 실체 파악도 안된 관권선거 의혹이라니 (민주당이) 급한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미래통합당은 “자당 공약을 호소하고, 도민 지지를 이끌어내는데 공을 들여도 모자랄 판에 오죽했으면 원 도정을 흠집내고, 미래통합당을 흔들려는 저급한 정치 공세에 나서는 민주당의 구태의연함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도민들의 심리적 불안이 가중되지만, 투명하고 깨끗한 공명선거로 우리의 대표를 뽑아서 난국을 극복하려는 도민 바람에 찬물을 끼얹어도 유분수다. 아니면 말고 식, 카더라 통신 발 약팍한 꼼수는 도민의 공감을 얻을 수 없고 부메랑이 돼 돌아온다는 것을 모르는가”라고 날을 세웠다.
 
미래통합당은 “혹세무민으로 도민 착시를 조장하려는 관권선거 의혹 제기 즉각 중단을 촉구한다. 시대가 어느 때인데 관권선거 망령을 소환한단 말인가. 공직사회 위화감 조성에 혈안될 것이 아니라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것이 집권여당 책무이자 온당한 자세”라고 비판했다.
 
미래통합당은 “선거가 끝날 때까지 진흙탕 선거가 아니라 후보의 정책과 공약으로 공명정대하게 경쟁할 것을 권유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