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도민회의 “총선 후보 제2공항 입장 분명히 해야”
비상도민회의 “총선 후보 제2공항 입장 분명히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26일 논평을 내고 총선에서 제2공항 문제에 대한 입장과 공약을 보다 선명하고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을 각 후보들에게 주문했다.

비상도민회의는 “제주의 환경수용력 한계와 관련해 현재와 같은 일방적인 관광객 확대정책이 과연 도민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것인지 냉철히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의 자기결정권에 대한 명확한 입장도 밝혀야 한다”며 “제2공항을 둘러싼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의 필요성과 규모, 실행여부에 대한 책임과 부담은 결국 도민이 지는 것이기에 최종 판단과 결정은 도민이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상도민회의는 또 “소속 지역구의 협소한 이해관계를 넘어 제주도의 진정한 지역 균형발전 전략이 무엇인지 제시해야 한다”며 “도시 과밀화 해소 정책과 서귀포시, 읍·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발전 대안과 전략이 나와야 한다”고 주문했다.

더불어 “제2공항의 장밋빛 환상보다 건설계획이 실행됐을 경우 발생할 현실을 냉엄하게 제시해야 한다”며 “기존 신제주를 비롯한 원도심의 상권에 막대한 피해를 불러 올 제2공항의 문제에 대해 도민의 입장에서 분명하고 단호하게 말해 줄 정책 제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비상도민회의는 총선 후보들에게 보낸 정책질의서와 공약을 철저히 분석해 조만간 도민들에게 공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
문대탄 2020-03-27 17:32:17
비상도민회의(이하 비상)라는 단체는 어째서 제2공항에 대해 할 말은 않고 헛 주먹만 날리고 있나.
강은주 후보를 보라. 주민을 내 쫓는다고 당당하게 항의하지 않나.
비상은 왜, 어째서, 현 입지가 주민들을 대규모로 이재민을 만들고, 반면 대규모 토지소유자에게 폭리를 준다는 말, 말, 말을 않고 뭐 하는 단체인가?
어렵게 말하지 말고, "주민은 굶어죽고 대토지 투기꾼은 배터져죽게 하느냐"고 왜 시원하게 말 못하나.
... 또 지하동굴 유무 확인 않고 "정상 추진" 말하는 자들은 다 거짓말쟁이라는 말 왜 못해?
나, 문대탄, 그래서 답답해서 출마했다. "심장에 불이 나서 뼈 속까지 타 들어가 참을 수가 없다."(예레미아 20:8-9)
122.***.***.103

제주시민 2020-03-27 11:13:36
제주 이 좁은 곳에서 관광객 전용 공항을 하나 더 지어야 한다고 하는 집단들이 있다. 국토부, 원희룡, 여기저기비정통통합꼴보수들(정통보수 문대탄옹 제외), 부동산투기꾼들. 제주시 경제 반토막내는게 목표라면 제주도 망하게 하는게 목표나 마찬가지. 지금도 코로나19 강남무개념 관광객들 때문에 경제 어려운데 무조건 관광객만 더 받겠다고 공항 하나 더 지으라고 한다면 노답.
118.***.***.175

선거만이 2020-03-27 10:58:32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
211.***.***.52

ㅋㅋ 2020-03-27 09:58:46
또 너냐? ㅋㅋㅋ 신중검토? ㅋㅋ
87.***.***.106

사팔뜨기 오영훈... 2020-03-27 07:45:40
오영훈은 국책사업인 제주제2공항 추진과 관련 지난 4년 동안 반대측의 눈치만 보며 아무 입장 표명도 하지않다가 이젠 찬성측 표도 많아 보여서 선거후로만 우선 미루자는 생각 뿐... 도민의견 수렴은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할건데?
이제 와서 공항을 추진하느냐 마느냐 묻자는 얘긴지 제2공항을 어떻게 잘 만들지를 묻자는 건지 분명히 입장을 밝히라!
반대측 입장의 핵심은 제2공항 필요없고 현 공항 확장만 해도 문제가 없다는 주장인데 이에 대한 오영훈의 입장은 뭔지를 확실히 밝혀야 할 것이다.
6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