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후보.

4.15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교육·안심 공약'을 발표했다.

부 후보는 "제주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는 학부형들의 등하교 부담을 줄여줌과 동시에 현실적으로 초등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초등학생들에게 법정 등교일 수 만큼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형태의 바우처 제공과 함께 예약에 의한 등하교 택시 매칭 앱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이번 공약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안정적 학습권 보장,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어 보육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시 을 지역기준으로 연간 약 40억원 정도의 택시 수입을 보장할 수 있으며, 제주시 전체적으로 확대될 경우 연간 약 95억원 정도의 지역 사회 경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며 "관광산업 전체의 침체와 맞물려 렌터카 이용 확대와 대중교통 체제 개편 등으로 큰 어려움에 처한 택시업계의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읍면지역 학생들의 안정적 학습권 보장 및 생활 안심을 위해 부족한 도심권 고등학교의 기숙사 시설을 확충해 읍면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각 학교 교실에 나노 방진망 설치로 교실 수업 환경 대폭 개선하고, 학교 및 학원 등 교육시설을 국가 방제 시스템으로 편입하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제주의 미래는 미래 세대에게 달렸기 때문에 미래 세대를 위해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며 "20~30년 뒤를 살아갈 다음 세대를 위한 최소한의 다짐을 약속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