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서귀포의료원 항암치료 가능한 시설로 육성"
김대진 "서귀포의료원 항암치료 가능한 시설로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홍동 더불어민주당 김대진 후보.
서귀포시 동홍동 더불어민주당 김대진 후보.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서귀포시 동홍동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대진 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귀포의료원을 항암치료가 가능한 의료시설로 육성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서귀포시에는 3차 의료기관이 없어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향후 3차 진료기관을 대체할 만한 의료기관은 공공의료시설인 서귀포의료원 밖에 없다"며 "서귀포의료원을 항암치료가 가능한 시설로 육성시켜 서귀포시민들이 항암치료를 위해 도외나 제주시 지역으로 가야하는 불편을 없애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단기적으로는 응급환자들이 제주시 지역으로 후송될 수 밖에 없는 서귀포지역 의료사정을 감안해 의료원을 통해 제주시 지역으로 후송되는 환자들의 구급차량 비용을 행정기관에서 부담할 수 있게하고, 장기적으로는 서귀포의료원에서 심혈관계 및 뇌혈관계 응급환자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의료서비스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써, 현재 서귀포시 의료시설은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을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특히 지역주민들이 질병을 지역내에서 치료하기 어렵기 때문에 서귀포의료원을 3차 진료기관 수준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화이팅 2020-03-31 00:10:08
제일 많이보이고, 제일 열심히 하시는거 같더군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많이 보이는게 답은 아니겠지만, 저는 그 비가 오는데도 묵묵히 인사하시는 모습보고 나름 감동받았네요. 특히 사모님이 아주 폴더인사를 하더라구요 화이팅입니다
22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