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모녀 옹호했던 강남구청장 결국 '사과' ..."심려끼쳐 죄송"
강남 모녀 옹호했던 강남구청장 결국 '사과' ..."심려끼쳐 죄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4박5일 제주여행 후 확진 강남 모녀에 "선의의 피해자' 옹호했다 국민 공분
정순균 강남구청장
정순균 강남구청장

 

코로나19 유증상이 있음에도 4박5일간 제주를 여행 국민적 공분을 불러일으켰던 강남 모녀에 대해 옹호 발언을 했던 강남구청장이 결국 '사과'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29일 '제주 방문 모녀 확진자 건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지난 28일 정 구청장은 모녀에 대해 '선의의 피해자'라고 했었다.

정 구청장은 입장문에서 "최근 제주도 방문 모녀 확진자와 관련한 저의 발언이 진의와 전혀 다르게 논란이 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함께하고 고생하고 계시는 제주도민을 비롯한 국민과 강남구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정 구청장은 "여러분의 말씀과 지적을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더 철저히 임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심기일전해서 강남구민들의 건강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구청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 여러분들이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강남구청장으로서 이러한 고통과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해외입국자 유입이 가장 많은 강남구에서의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 구청장은 지난 27일 "제주도민께서 입은 피해에 대해선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지만, 이들 모녀도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라고 발표해 국민적 공분을 받았다.

강남구청장을 파면해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 왔었다.

한편 미국 유학생인 A(19, 여)씨는 지난 15일 귀국한 후 어머니 B(52)씨 등 4명과 동행해 20일부터 24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제주를 방문했다. A씨는 제주도 입도 당일인 20일부터 오한과 근육통, 인후통을 느꼈지만 선별진료소로 향하지 않고 사흘만인 23일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병원과 약국을 찾아 감기약을 처방받았다.

우도 여행까지 즐긴 A씨는 4박5일 관광 일정을 모두 소화하고 24일 서울로 향했다. 이어 집에 들른 후 곧바로 강남구보건소를 찾아 25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 방문 모녀 확진자 건에 대한 입장문

최근 제주도 방문 모녀 확진자와 관련한 저의 발언이 진의와 전혀 다르게 논란이 되고,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함께하고, 고생하고 계시는 제주도민을 비롯한 국민과 강남구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여러분의 말씀과 지적을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더 철저히 임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심기일전해서 강남구민들의 건강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 여러분들이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강남구청장으로서 이러한 고통과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해외입국자 유입이 가장 많은 강남구에서의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정순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1

ㅇㅇ 2020-03-30 12:14:03
우리나라 국적도 아니라며!!!!! 나라 싫다고 떠난 검은머리 외국인 감싸고 돌 때냐?
59.***.***.45

나는 나 2020-03-30 12:04:34
구청장이나 되는 사람이 저런소리를 하다니
112.***.***.38

제주자영업자 2020-03-30 10:54:03
불나니 불끄려고 휘발류 통을 엎어 버리시는군요 이것이 사과인가요???
사과 하려니 배아파 못하겠는데 여론에 밀려서 하려니 속이 쓰려 좋은말 찾아 적당히 얼버 무리면 될거라 생각하고 사과 운운 하는건가요 그냥 입 딱 닫고 있으면 그나마 좋을텐데 참으로 입이 방정이네요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와서 똥싸고 기둥 뿌리 뽑고 갔는데 자기 일이라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텐데 참으로 맘좋은 소리 하고 계시네요 그냥 입닫고 있어요 냄새나니 딱 엎져 있어요 더러우니 딱 이 상황만 지나면 되겠지 하지만 아닐걸요 앞으로도 이런 망언의 꼬리는 정치 하는동안 계속 따라 다닐겁니다.
망언의 소유자 말조심이 왜 필요 한지 생각하게 해줄날이 많을겁니다 이런 비슷한일이 자기집에 생길때도 있을테니 정신차리고 똑바로 사과하세요 선의 좋아하네
22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