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제주시 연동 누웨모루 거리 앞에서 출범식을 갖고 있는 정의당 제주선거대책위원회.
31일 제주시 연동 누웨모루 거리 앞에서 출범식을 갖고 있는 정의당 제주선거대책위원회.

정의당 제주도당이 4.15총선을 앞두고 31일 제주시 연동 누웨모루 거리 앞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제주선대위는 고병수 제주시 갑 국회의원 후보와 고은실 제주도의회 의원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았고, 공동선대위원장은 김대원·김보성 전 제주도당 위원장, 김우용·김점철 제주도당 부위원장이 임명됐다.

도당은 "코로나19로 가장 고통 받고 있을 영세 자영업자, 비정규직·특수고용직·플랫폼노동자와 노약자, 돌봄 가족, 이주민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욱 힘들어 하는 도민들의 손을 잡아주는 정치가 돼야 한다. 정치의 존재 이유, 정치의 역할을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를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에 처한 '민생 심폐소생술'이 긴급하고 절실한 가운데, 정부 차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된 것은 다행이나 그 내용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도당은 "비상한 사태에 걸맞은 비상한 정책과 예산이 요구됨에도 정부는 여전히 '찔끔 대책'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정부는 민생이 도탄에 빠지지 않도록 선별 지급이 아닌 보편 지급 형태로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공정과 사회 불평등을 외면한 민주당, 박근혜 탄핵 이후 한마디 반성 없이 이름만 바꿔 단 미래통합당에게 더 이상 우리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제주에서부터 낡은 기득권 정치체제를 깨는 균열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