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수 "송재호=최순실? 4.3유족에 사과하고 사퇴해야"
고병수 "송재호=최순실? 4.3유족에 사과하고 사퇴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갑 정의당 고병수 후보.
제주시 갑 정의당 고병수 후보.

제주시 갑 정의당 고병수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의 제주4.3 관련 발언을 도마 위에 올렸다.

고 후보는 9일 선거대책위원회 김우용 대변인 명의 성명을 내고 “송 후보는 ‘송순실’인가. 버르장머리 없는 송 후보는 4.3 유족에게 사과하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고 후보는 지난 7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송 후보 유세에서 나온 “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제가 당신과 함께 대통령님을 모시고 3년간 봉사하지 않았습니까. 저를 위해서 해줄 것이 하나 있다. 4월 3일 제주도에 오셔서 유족 배·보상을 위한 4.3특별법 개정, 반드시 제주도민에게 대한민국 국민에게 약속하시라”는 발언을 문제 삼았다.  
 
고 후보는 “송 후보의 발언은 대통령의 동선과 메시지를 사전에 조율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인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빌미가 된 최순실이 연상된다”며 “송 후보는 국가보안사항일 수 있는 대통령 동선을 사전에 알았는지 하귀 영모원 일정에 함께했다. 같은 시간은 아니지만, 대통령과 같은 동선”이라고 주장했다.
 
고 후보는 “송 후보는 낙하산 후보도 모자라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주느냐’, 성매매 특별법 관련 발언에 이르기까지 송 후보가 보여준 모습은 실망 그 자체이자 또 다른 적폐에 불과하다. 송 후보는 과거 문재인 대통령을 ‘남자 박근혜’라 비판한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버르장머리 없이 그러면 안된다’고 한 적이 있다. 유권자와 도민에게 버르장머리 없는 사람은 원 지사만 아니라 송 후보도 해당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송 후보는 즉각 제주4.3유족과 도민에게 사과하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마금란 2020-04-09 20:31:24
막 가져다 붙이지 마라.

어떻게든 오게 한게 죄인가.

안오려했다면 그게 문제지.
22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