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작은 실천 소소한 변화 ‘청렴도↑’
제주도의회, 작은 실천 소소한 변화 ‘청렴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카드뉴스 제작, 청렴진단의 날 운영, 도의회 소식지․SNS 활용 청렴홍보

제주도의회 민원홍보담당관실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의회사무처 2020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부서 특색을 살린 청렴시책을 발굴, 시행한다.

민원홍보담당관실은 이번에 시행할 반부패·청렴시책을 이달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렴 카드뉴스를 제작해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및 전직원 개인 모바일 전송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또 청렴진단의 날(1) 운영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 청렴의무를 자가 진단해 청렴을 생활화할 방침이다.

또 도의회 홈페이지 소행 코너에 [청렴이야기] 메뉴를 신설해 청렴실천과 관련된 만화, 이미지 및 유익한 콘텐츠를 등록하고, 도의회 소식지(제주특별자치도의회, 드림제주21) 제작시 청렴·반부패 홍보코너를 마련해 도민들이 청렴문화를 일상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민원홍보담당관실은 이번 시책추진을 계기로 직원들 스스로 청렴실천을 유도하고 도민들과 청렴문화 공유, 그리고 시행결과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청렴한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청렴문화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

오태현 민원홍보담당관은 작지만 실천 가능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실천을 생활화함은 물론 청렴분위기 조성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제주 2020-04-18 21:42:19
이런다고 청렴해질까.
청렴은 카드뉴스 만들고 홍보한다고 되는건지.
전시행정. ㅉㅉ
117.***.***.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