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참패 ‘통합당 구원투수’ 나서나? 원희룡 제주지사 “도정에 전념”
총선참패 ‘통합당 구원투수’ 나서나? 원희룡 제주지사 “도정에 전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질문] 4.15총선 참패 ‘미래통합당 구원투수 역할론’에 선 그어
원희룡 지사는 21일 열린 제주도의회 제3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양영식 의원의 4.15총선 이후 중앙정치 참여 가능성을 묻는 도정질문에 “도민과 약속한 도정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을 그었다ⓒ제주의소리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4.15총선 이후 중앙정치 참여 여부에 대해 도민과 약속한 도정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을 그었다.

원희룡 지사는 21일 열린 제주도의회 제3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양영식 의원(연동, 더불어민주당)지난 415일 실시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에 따른 야권 지도체계 문제로 지사께서 중앙정치 무대로 이동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는 도정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4.15총선에서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이 참패를 당하면서 당장 당 안팎에서 비대위원회 구성 논의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 특히 황교안 대표를 비롯해 총선에 출마한 최고위원들이 대부분이 생환에 실패하면서 최고위원을 맡고 있는 원희룡 지사의 구원투수역할이 흘러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영식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이라는 중차대한 현 시국에 지사께서 중앙정치에 참여하게 된다며, 제주는 지금까지 잘 관리해오던 현 상황에서 심각한 우려가 발생할 수 있다. 제주경제 회복이라는 막중한 과제를 실기할 수 있다는 도민들의 걱정이 많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주의 막중한 현 상황에서 중앙정치 상황 및 요구와 관계 없이 제주도 경제회생 및 코로나19 이후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도정에 전념할 것이냐고 돌직구를 던졌다.

이에 원희룡 지사는 저는 도지사로 취임하면서 도민과 약속한 게 있다고 전제한 뒤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최근 코로나19 위기, 이로 인한 제주 주력산업의 타격, 도민들의 민생위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릴 여력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여러 상황 때문에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을 맡았던 것은 도지사 역할 수행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을 전제로 수락했고, 실제 도지사 업무에 지장받을 만한 행보를투여한 바가 없다. 앞으로도 코로나 위기극복과 제주경제 회복을 위해 도정수행에 전념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세계면세점 제주진출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기획재정부가 제주에 면세점을 하나 추가할 지에 대한 의견을 물었을 때 지역 소상공인, 상권과의 이익균형 문제 등의 이유로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했고, 지금도 그러한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면세점을 전제로 한 관련 행정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데 대해서는 면세점 추가진출에 대한 입장과 별개로 사업자가 면세점 개장을 전제로 옛 **호텔 건축물을 철거, 재건축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제주도가 제주시에서 진행하는 행정절차를 중단시키거나, 사업계획서를 반려시킬 권한은 없다. 제도를 넘어서는 간섭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5
제주그린 2020-04-22 17:58:53
구원 투수는 개뿔 ~
이소송 저소송~ 빨리 미통당으로 가라
220.***.***.229

ㅋㅋ 2020-04-22 10:41:31
구원투수는 개뿔 한석도 당선시키지 못했는데 구원은 무슨 구원?
163.***.***.50

도민 2020-04-22 09:41:17
민주주의 꽃 삼권분립을 장악한 현재의 정계의 조건이 대부분 무엇이든 바꾸고 결정할 수 있는 문재인 정권과 여당이 되었기에 이제는 야당을 핑계대며 정치.경제.사회.외교.군사 ,,, 국정에 대해 책임회피해서는 안됩니다.. 반면 보수지지자로서 현 제1야당인 미통당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진정한 보수가치가 무엇이고 국민에게 되돌려줘야할 것이 무엇인지를 이번에야말로 깨우치길 바란다.
112.***.***.34

역시 우리 도지사다운 대답과 자세임 2020-04-22 01:34:11
지금 진흙탕속인 통합당 안됩니다ㆍ
미래가 없어요ㆍ 요번 선거에도 나라 살리기와 혁신은 아랑곳하지않는 계파싸움과 세력키우기였죠ㆍ

하는거 보면 답이 없어요ㆍ

그런데 가시면 안됩니다ㆍ
그리고 중국에 잇권넘기는 것과 토지파는 것 이제는 그만해야 합니다ㆍ 기존 우지사시절 대형인허가 준 것들은
상호호혜주의를 넘어선 과도한 혜택이잖아요

잘못하면 매국노소리 듣습니다ㆍ
전임자의 설겆이더라도
신중히 관리해주시고, 제주도의 경쟁력을 위해 애써주세요ㆍ. 정말 부탁드립니다ㆍ 전심을 다해주시길ㆍㆍ
지금 어려운 시기이고, 중요한 갈림길입니다ㆍ
223.***.***.78

질문 2020-04-22 00:30:41
질문내용이 의원으로서 !!! 참 참 참 어의없음
이해안감
이런뉴스 읽을때마다
위원님들 다 그만하시고
급여들 반납해서 그 돈으로 제주경제을 살리시오
그게 진정한 도의원 ~~~
질문이 정치적에만 관심 있는겁니까?? 라고 묻고싶어요.
진정으로 도민 민생에는 전혀 관심없는 의원님
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