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제주도당은 14일 논평을 내고 "제2공항에 대한 중차대하고도 위험한 사실을 사전에 인지했음에도 내용을 숨겨온 국토부는 더이상 제주도민을 농락하지 말라"고 성토했다.

민생당 도당은 "행정안전부가 국토부에 전달한 제2공항 건설 관련 재해영향성검토 협의 결과 통보서에 '신난천지구, 온평천지구'에 제2공항을 건설하게 되면 홍수 등의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예측하했다고 한다"며 "제주도민에게 어떠한 사실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제2공항 건설을 강행만 하려한 국토부의 행태에 분노를 금치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진정한 국책사업이라면 정부는 정확한 사실정보를 제공하면서 지역주민과 이해당사자간의 오랜 숙의의 과정 및 객관적 검증을 통해 각자의 이견을 좁히면서 갈등을 해소해 나가야만 민주적이고 절차적 정당성이 인정되는 국책사업이라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민생당 도당은 "그동안 국토부가 추진해 온 제2공항 건설 관련 진행과정과 내용의 진실성을 들여다 보면 너무나 조악하기 그지없다"며 "그동안 제주도민을 기만한 국토부의 행태에 대해 원희룡 지사는 도민의 입장에서 판단하고 행동해야 한다. 대통령을 비판하기 전에 도민을 외면하는 자신의 부족함부터 깨우쳐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