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 생존전략’ 인공지능·5G 기술서 찾으라
‘제주청년 생존전략’ 인공지능·5G 기술서 찾으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JDC4차산업아카데미] 1학기 세 번째 강의, 김범수 전 상명대 교수

증강현실이 접목된 책과 연극,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돼 알아서 정돈되는 실내화와 책상, 환경오염과 소음을 일으키는 불꽃놀이를 대체할 드론 조명쇼까지.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엿볼 강연이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4차 산업 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26일 공개된다.

김범수 전 상명대 교수.

김범수 전 상명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CT 기술 접목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창출’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펼친다.

숙명여대 빅데이터융합학과 객원교수이기도 한 김 교수는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산업공학으로 석사학위을 받고 핀란드 헬싱키 경영대학(Helsinki School of Business)에서 경영을 전공했다.

저서로는 《빅데이터와 명상의 만남 퍼펙타이밍(공저)》을 써냈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간기술동향’  칼럼을 연재하며 △모바일과 IT 트렌드 △이노베이션 리더십 △창의적 신사업 개발 및 발굴 △창의적 문제해결 및 창조혁신 등으로 전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또 한국산업인력공단 인공지능서비스서비스기획 NCS 집필위원, 사단법인 뉴튼스 이사로도 활발히 활동하며 창의적인 발상법에 대한 연구 및 전파에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으로는 ICT 기술을 기존 전통산업에 접목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제주청년들에게 미래 산업의 혁신적 아이디어 창출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4차 산업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메인 홈페이지 소리TV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도민 2020-05-25 16:03:36
육지에서 이름 난 강사를 데려다 강연하는 취지는 좋습니다. 그런데 제목을 잘못 뽑은 건지, AI와 5G에서 생존전략을 찾으라는 얘기는 아무나 할 수 있는 얘기 같네요.

"머신러닝, 인공지능, 온라인, 하이브리드, 친환경, 5G를 넘어 이제 6G, 초격차, 팹리스, 바이럴러지, 블락체인에 여러분의 미래가 있습니다"라는 얘기는 누가 못할까요. 5G가 당장 터지지도 않는 제주이고, AI를 빙자한 사기꾼들이 넘쳐나는 세상에 제주의 특성을 반영해서 실질적인 전략을 과연 제시하려면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 깊어야 할 겁니다.
122.***.***.96

명문제대 2020-05-25 14:23:58
명문일류 제주대 제주의소리 제주도를 뭘로 보시고? 아! 제주도에서는 일류명문이구나
2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