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31일 군포시 추가 확진 통보받아...제주도 25~27일 군포 여행객 역학조사

경기도 군포시 확진자가 지난 27일 다녀간 것으로 파악된 서귀포시 소재 아인스호텔이 임시 폐쇄 조치 됐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경기도 군포시 확진자가 지난 27일 다녀간 것으로 파악된 서귀포시 소재 아인스호텔이 임시 폐쇄 조치 됐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를 여행했던 군포시 확진자 일행 중 4명이 추가로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도는 지난 5월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를 여행한 후 경기도 군포시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의 일행 24명 중 4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를 다녀간 후 코로나19 확진자 판정을 받은 사람은 A씨를 포함해 총 5명으로 늘어났다. 

A씨의 일행 중 나머지 20명은 음성 판정을 받고 경기도에서 자가격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는 30일 오후 7시께 경기도 군포시 보건소로부터 제주 방문 사실을 통보 받은 직후 A씨의 진술과 현장 CCTV분석 등을 통해 군포시 확진자 A씨에 대한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A씨는 지난 5월25일 지인 24명과 함께 여행차 제주에 입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는 31일 오전 9시께 지인 24명 중 4명이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은 사실을 확인하고 추가 세부적인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A씨의 일행 중 오늘 확진 판정을 받은 4명 중 1명이 지난 27일부터 발열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을 호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A씨 일행의 제주 일정과 관련해 역학조사 범위가 보다 더 넓어질 전망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확진자의 이동 경로는 증상 발현일 이틀 전부터 확진을 받고 격리될 때까지 공개된다. 

제주도는 A씨와 일행이 제주로 입도 직후부터 출도 시까지의 2박 3일간 전체 여행 일정을 확인하는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제주도는 25일에서 27일까지 동선 및 접촉자에 대해 추가 사항이 파악되는 대로 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