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금-교육활동비 등 자체예산 확보...228명 혜택

제주제일고등학교 수업 현장. 사진-제주제일고등학교 제공
제주제일고등학교 수업 현장. 사진-제주제일고등학교 제공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문홍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갑작스런 학업 위기에 처한 재학생 228명을 선정, '제주일고희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일고희망지원금'의 재원은 △장학금으로 기탁된 학교발전기금 △수학여행, 체험학습, 기타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된 교육활동에 따른 비용 등 자체 예산을 확보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학생 1인당 25만원이 지급된다.

제주일고는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교내 교육복지운영팀인 '혼디거념팀' 협의회를 통해 △저소득층을 비롯한 기존 혼디거념팀 지원 학생 △자영업 등 코로나 사태로 생계가 곤란해진 가정 학생 △상담을 통해 담임이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등 지원자 선정기준을 마련했다. 

이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후 담임교사가 학부모와의 면담을 통해 최종 심사에 추천할 1차 명단을 확정했고, '혼디거념팀'은 1차로 추천된 학생들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문홍철 교장은 "이번 지원금이 학업 위기를 극복하고 자신의 학업과 진로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격려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며 "등교수업 후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 발견되거나 추가지원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위기학생지원금을 추가로 편성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