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혁신포럼서 김종인 비대위원장 겨냥 비판...대권도전 의지 피력

원희룡 제주지사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혁신포럼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9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혁신포럼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

대권 도전을 공식화한 원희룡 제주지사가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을 비판하며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섰다.

미래통합당 원희룡 제주지사가 9일 “진보의 아류가 되어선 영원한 2등이고, 영원히 집권할 수 없다”며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했다. 

원 지사는 이날 국회에서 장제원 의원이 주도한 미래혁신포럼 강연자 로 나섰다.

미래혁신포럼에는 주호영 원내대표와 중진의원들, 무소속 홍준표 의원, 권성동 의원 등이 참석했다. 

원 지사는 “보수는 우리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유전자”라며 “실력을 인정할 수 없는 상대한테 3연속 참패를 당하고, 변화를 주도했던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잃어버리고, 외부의 히딩크 감독에 의해 변화를 강요받는 현실”이라며 “담대한 보수 발전의 동력이 어느 때부터 희미해지기 시작한 결과다. 왜 이렇게 소심해졌고 쪼잔해졌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위기를 정면돌파했던 보수의 유전자를 회복해 이겨내야 된다. 누구와 함께? 용병과 외국 감독에 의해서? 아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용병’ ‘외부 감독’은 당 밖에서 영입된 김종인 위원장을 겨냥한 표현으로 풀이된다.

보수진영이 최근 4번의 선거에서 잇따라 패배했지만 다음 대선에서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차기 대권 도전 의지를 거듭 내비쳤다.

원 지사는 "후반전 승리의 역전 드라마를 쓰겠다"며 "그걸 위해서 나는 내 평생 중에 가장 치열한 2년을 살아야 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원 지사의 비판에 대해 김종인 위원장은 "그 사람 얘기한 것에 대해 내가 굳이 신경쓸 게 뭐가 있겠나”라고 무대응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