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21대 국회 1호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입법 추진
위성곤, 21대 국회 1호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입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
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

농산물 가격이 최저가격 이하로 떨어질 때 국가가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된다.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은 이 같은 내용을 담아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법안은 위 의원이 추진하는 살기 좋은 농어촌 입법 시리즈로 태풍·가뭄 등 자연재해로 인해 불안정한 농가소득을 최저가격을 보장해 안정화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위성곤 의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에 농산물최저가격심의위원회를 둬 주요 농산물 가격이 최저가격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 차액을 국가가 농어민에게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21대 국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농어민 소득안정을 위해 농산물 최저가격제도 도입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관계부터 등을 끊임없이 설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 의원은 살기 좋은 농어촌, 사회 양극화 해소, 중·소상공인 보호, 지속가능한 제주발전 등 주제로 시리즈 입법을 계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이젠 2020-06-11 18:38:05
법률이 통과된 다음에 보도자료 내는게 도리.
통과되지도 않은 안을 수십개 냈다고 해서 뭐가 달라지나요? 통과 노력을 했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 모양인데 학생도 아니고 의원이 무슨 시험 공부 열심히 했다고 자랑할 일 있나요? 결과로 말합시다. 제발!
223.***.***.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