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음주운전 김태엽 ‘마이동풍’...공직 내부도 “이건 아냐”
원희룡, 음주운전 김태엽 ‘마이동풍’...공직 내부도 “이건 아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특위 구성...민주당 초선 정민구-강성의-이승아-김경미 등 저격수 투입
ⓒ제주의소리
제주도가 인사청문을 요구함에 따라 제주도의회 역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 본격적인 청문절차에 돌입한다. 김태엽 예정자(왼쪽)과 추천된 인사청문위원(왼쪽 상단부터 더불어민주당 조훈배 의원, 정민구 의원, 이승아 의원, 강성의 의원, 김경미 의원, 미래통합당 강충룡 의원, 김창식 교육의원)ⓒ제주의소리

원희룡 제주지사가 음주교통사고를 낸 지 두달 여 밖에 안된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의 임명을 강행하려하자 공직 내부에서도 비판 여론이 일고 있다. 

제주 시민사회와 언론, 심지어 공직 내부에서 조차도 반대 여론이 많은데도 원 지사가 '마이동풍'격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제주도는 지난 10일 안동우 제주시장 예정자,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구를 제주도의회에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도가 인사청문을 요구함에 따라 제주도의회 역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 본격적인 청문절차에 돌입한다.

통상적으로 제주도가 인사청문을 요구하게 되면, 도의회는 20일까지 인사청문회를 열고 청문보고서를 채택한다.

인사청문위원은 원내교섭단체 대표가 추천한다. 민주당에선 정민구, 조훈배, 이승아, 강성의, 김경미 의원이 추천됐고, 미래통합당은 강충룡 의원, 교육의원에선 김창식 의원이 추천됐다.

행정시장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으론 서귀포시 출신인 조훈배 의원(안덕면)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문회를 앞두고 민주당에선 초선 중심의 강성 의원을 주로 포진시켜 김태엽 예정자에 대한 청문을 벼르고 있다.

김태엽 시장 예정자에 대한 공직 내부의 반응도 심상치 않다.

국장급 간부 A씨는 "도민여론이 너무 나쁘다. 특히 10년, 20년전도 아니고 응모 바로 직전에 음주교통사고를 내놓고 행정시장에 응모하는 게 말이 되느냐"며 "지사를 위한다면 스스로 사퇴해야 하는게 맞다"고 꼬집었다.

사무관급 공무원 B씨도 "내정 전부터 언론보도가 나면서 설마했는데 진짜 후보자로 지명될 줄은 몰랐다"며 "음주사고를 낸 장본인이 시장에 임명되면 어떻게 공무원들의 음주에 대해 처벌할 수 있느냐"고 부정적인 반응을 내놓았다.

도청 고위 간부를 역임한 C씨도 "서귀포시민들의 여론도 결코 우호적이지 않다"며 "원 지사가 왜 이리 무리하게 인사를 추진하는 지 모르겠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한편 김태엽 예정자는 지난 3월26일 오후 9시45분쯤 제주시 노형동 노형중학교 정문 앞에서 만취 상태로 자신의 차를 몰아 집까지 최소 150m 가량을 운행했다.

김 내정자는 이 과정에서 도로 옆 연석과 가로등을 들이 받고도 별다른 조치없이 다시 차를 몰아 집까지 도주하다, 이를 지켜본 택시기사와 시민들의 신고로 경찰에 적발됐다. 출동한 노형지구대 경찰이 자택에 있던 김 내정자를 상대로 음주 사실을 확인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0.101%의 만취 상태였다.  

검찰 수사 결과 김 내정자는 서귀포시 대정읍의 한 건물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대리운전을 이용해 제주시내까지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최근 [제주의소리] 취재로 김 내정자가 지인들과 술 마신 장소가 도의원을 지낸 K씨 소유의 무허가 건축물이란 사실이 추가로 밝혀지며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0
지나가다 2020-06-19 08:41:13
설마 이건 아니겠지

제주레저신문 칼럼내용


혹시 원희룡 XX테이프를 가지고 있나?

강민식 기자 | kminsik@leisuretimes.co.kr

http://www.leisur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79
39.***.***.91

도민 2020-06-17 07:27:28
안동우 김태엽 임명한다
도민을 개돼지로 보는것
이유없다
무조건 주민소환 가즈아~~~
답은 주민소환~~~~
175.***.***.47

+_+ 2020-06-16 10:43:49
음주운전=살인 도민정서를 이리 몰라서야;;;
118.***.***.175

자격없음 2020-06-16 08:54:49
좁은 제주에서 도민의 여론도 알지 못하는
사람이 무슨 대권을...
국민은바보가 아니예요
110.***.***.32

인사는만사 2020-06-16 08:54:31
제주도정 현실이 안타깝네요. 나도 원지사의 열렬한 팬이고 도지사 선거때에도 열심히 도왔엇는데 무얼위해서 그리도 열심히 했는지? 원희룡 지사님 초심을 잃지마시기 바랍니다.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실국장님들, 인사라인에 계신 분들 지사님에게 충직하게 조언 한마디 못하는 건지?
아니면 지사님의 주위에서 건의드리는 의견 다 묵살하고 혼자 독단적으로 처리하는 건지 참 현실이 아타깝기 그지없습니다.
김태엽서귀포시장 후보자님은 여론이 이렇게 들끓고 있는것을 보고 있는지? 아니면 청문회까지 잠수타서 청문회준비에 몰두하고 있는 건지?
이쯤되면 하루빨리 사퇴해서 지사님의 짐을 쪼금이라도 덜어드리는게 도리가 아닐까요? 지사님께서는 지금와서 사퇴하세요 말하기는 너무 먼길을 와버렸기에 본인이 스로 사퇴해야 하는거임
211.***.***.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