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음주운전 잘못, 고향발전 마지막 기회달라" 읍소
김태엽 "음주운전 잘못, 고향발전 마지막 기회달라" 읍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 인사청문] "그릇된 판단 큰 과오"..."새로운 서귀포 만들 것"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는 "음주운전이라는 과실을 저지르게 됐다"며 "주변에서 사퇴를 촉구하는 분도 계셨지만 인생의 마지막을 걸어서 고향발전을 위해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제주도의회 행정시장 예정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조훈배)는 29일 오전 10시부터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했다.

김태엽 예정자는 모두 발언에서  "한순간의 그릇된 판단과 행동으로 인해 서귀포시민께 큰 충격과 실망을 안겨드려서 진심으로 사죄한다"며 "너무나 큰 과오를 저지른 후 매일 밤마다 죄송함과 후회, 그리고 심적인 괴로움 등으로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김 예정자는 "지난해 말 명예퇴임으로 공직생활을 마무리한 뒤 평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시민들을 찾아다니면서 고마움을 전하고,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나누면서 다녔다"며 "그런데 음주운전이라는 과실을 저지르게 됐고, 그로 인해 많은 고뇌를 해야 했다"고 말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
김태엽 서귀포시장 예정자가 29일 인사청문에 앞서 음주운전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김 예정자는 "주변에서 사퇴를 촉구하는 분도 계셨고, 성명과 논평, 언론의 따가운 질책도 받았다"며 "큰 과오가 있는 저에게 인생의 마지막을 걸어서 고향발전을 위해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김 예정자는 "제가 저지른 잘못을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 끊임없는 소통의 노력으로 씻어내겠다"며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새로운 서귀포를 만드는 데 온몸을 던지겠다"고 다짐했다.

김 예정자는 "무한소통과 무제한 현장행정으로 시정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기본가치를 실현하고, 시민중심 행복도시, 새희망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서귀포시가 제주도내 하나의 행정시가 아니라 제주도 발전의 핵심축이 될 수 있도록 서귀포시 역량과 가치를 극대화해 더 큰 성장을 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 예정자는 "청문회를 거쳐 서귀포시장으로서의 소임이 허락된다면, 저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의지와 소신을 갖고 앞서 말씀드린 약속들을 차질 없이 완수하겠다"며 " 다시 한 번 저의 과실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죄드리고, 일로써 서귀포시민께 보답하는 시장이 될 기회를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9
시보랄 2020-06-30 15:51:32
당신이 주무관 시절로 돌어가보라.
네 그러시죠 라는 말이 쥐둥이에서 나올까요.
당신만이 고향 발전에 온전히 몸바칠 사람이 아닙니다.

물러나는 것이 과거 자신에게도 떳떳한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꿋꿋히 자리에 연연한다면 과거의 자신의 모습 또한 얼마나 자리에 연연하며 살았는지 알게되는 좋은 예가 될 뿐입니다.

공무원 선배, 동기, 후배들 얼굴에 똥칠은 하지 맙시다.
84.***.***.132

일커지기전에 2020-06-29 23:43:18
자진사퇴만이 답일텐데? 내정한 원희룡은 지금 도민 서귀포시민을 개돼지로 보시나? 진짜 기가차네 이런 사람을 내정한 원희룡은 도민 서귀포시민을 기만한범죄급 아닌가?
27.***.***.19

음주운전반대 2020-06-29 19:41:51
이처럼 음주운전이 얼마나 사회적으로 큰 죄인지 아시겠습니까? 현재의 인생 뿐 아니라
앞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 반드시 발목을 잡게 됩니다. 음주운전에 있어 경각심을 가지고 해서는 안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음주운전단속이 없다고 생각해서 많이들 하시는 것 같은데
단속이 강화됐고, 개정된 도로교통법(윤창호법이후)으로 소주한잔에도 적발됩니다.
지나고 나서 후회하면 늦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저 또한 음주운전으로 지금 삶이 무너지고,
힘듭니다. 저 같은 사람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211.***.***.42

지역주민 2020-06-29 15:04:54
야~~~이사람처럼 말못하는 사람 첨본다
어젠 안동우제주시장후보자는 말도 요망지게잘하든만
이사람은 뭐냐 따지는건지 속닥이는건지 믿음이 전혀안간다
지져분한게 많은 모양인지 자신감있게 말을 못하는건 뭐라?!
211.***.***.28

섬사람 2020-06-29 13:34:49
서귀포시장 하지 않아도 고향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많습니다. 제발 다른 일을 해주세요.
117.***.***.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