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11대 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좌남수 의장을 예방한 원희룡 제주도지사.ⓒ제주의소리
13일 오전 11대 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좌남수 의장을 예방한 원희룡 제주도지사.ⓒ제주의소리

민선 7기 후반기 도정 첫날 여름휴가를 떠났던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확’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원희룡 지사는 13일 오전 11시 도청 간부들과 함께 11대 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좌남수 의장을 예방했다. 휴가 복귀 후 처음 언론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원 지사는 지난 1일 출근했다가 바로 ‘외출’을 신청했고, 이튿날부터 8일까지 공식 휴가처리를 했다. 9일 복귀했지만, 이날도 곧바로 ‘외출’을 나가, 청사를 비웠다.

주말을 보낸 뒤 사실상 이날 도민사회에 공식적으로 얼굴을 내민 것. 하지만 이날 원 지사는 깜짝 놀랄 정도로 어색한 모습이었다.

원 지사는 휴가기간 중 안검하수(눈꺼풀 처짐) 수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머리에도 볼륨이 잔뜩 들어가 인상 자체가 달라보였다. 취재진들 사이에서는 눈썹 문신도 한 것 같다는 얘기도 나왔다.

좌 의장 면담 내내 마스크를 껴서 얼굴 전체를 자세히 볼 수는 없었지만, 취재진들 사이에서는 “목소리를 듣고서야 (원희룡) 지사인 걸 알았다”는 우스갯소리가 번졌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