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목관아 ‘코로나블루’ 극복 토요일 밤 무료개방
제주목관아 ‘코로나블루’ 극복 토요일 밤 무료개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9시… 마스크 착용·발열체크 등 코로나 방역 철저
제주목관아 야간 전경. ⓒ제주의소리
제주목관아 야간 전경. ⓒ제주의소리

제주도가 야간관광 활성화 및 코로나 블루극복을 위해 제주목관아를 토요일 밤에 한해 개방한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제주목관아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제주시 원도심 지역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25일부터 9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야간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장시간은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관람객은 입장 전 마스크 착용 후 발열 체크를 거쳐야 하며, 경내에 마련된 손 소독제 사용과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제주목관아 야경을 배경으로 매년 개최됐던 제주목관아 작은 음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악, 오카리나 연주, 마당뮤지컬 등의 공연은 83일부터 9일까지 일정으로, 8~9월중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고순향 세계유산본부장은 제주의 대표 문화유적지인 제주목관아 야간개장과 함께 코로나 블루극복을 위한 특별 공연을 온라인으로 제공, 전 국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아름다운 제주 원도심의 목관아 야경과 어우러진 문화 연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상아 2020-07-21 12:02:13
" 제주목관아 "란 공식 기관명칭은 없으며 " 제주목(濟州牧 ) "이 공식기관 명칭이다.

제주목의 목사가 근무하는 상아(上衙)인데 기자들까지 잘못 표기하고 있다

제주목의 관아 즉 제주목의 관청은 상아, 판관이 근무하는 이아(貳衙), 관덕정, 사창 등 전체를 말한다.

지금 말하는 곳은 제주목(濟州牧)의 " 상아(上衙) "이다
1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