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열정 바탕으로 도민·도의회 등과 적극 소통 역할 기대”

고영권 정무부지사 후보자.ⓒ제주의소리
고영권 정무부지사 후보자.ⓒ제주의소리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2일 민선 7기 3번째 정무부지사 후보로 고영권(48) 법률사무소 청어람 대표변호사를 지명했다.

고영권 정무부지사 지명자는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출신으로 고산초·중학교와 대기고, 서울대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2005년 제47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제37기로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 이어 2008년 법무법인 아태에서 변호사로 근무한 후 현재는 법률사무소 청어람 대표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제주시 자문변호사, 제주시 민원조정위원회 위원, 제주도 소청심사위원회 위원, 제주도감사위원회 자문위원, 제주자치경찰단 치안행정위원회 위원, 제주도교육청 고문변호사, 제주지방검찰청 형사조정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행정과 주민 간의 소통과 조정자 역할을 해왔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원희룡 지사 선거 캠프에서 법률자문단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희룡 지사는 고영권 정무부지사 지명자에 대해 “법조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정영역에 참여하면서 행정과 밀접한 다양한 업무들을 두루 경험했다”며 “특히 젊음과 열정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도의회 및 언론과의 협력 등 민선7기 후반기를 잘 이끌어갈 적임자로 판단해 지명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또 “12년간의 변호사 생활을 하면서 제주현안을 두루 경험하고 지역과 현장의 실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제주의 각종 현안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발로 뛰는 행정으로 살아있는 정책을 주도적으로 수립하고 집행하는 책임자 역할을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주도는 제주도의회와 협의해 고영권 정무부지사 지명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요청할 예정이다. 제주도의회는 인사청문을 요청받으면 20일 이내에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고 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