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인증사업체 온라인 마케팅 역량교육 12명 수료 

ⓒ제주의소리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지원센터가 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의소리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유통·판매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제주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홍보 역량을 높이기 위한 SNS 카드뉴스 교육이 실시됐다. 

(사)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이사장 강승진, 센터장 안순화)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상품·유통·판매 홍보의 중요성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온라인 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SNS 카드뉴스 만들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7월 한 달 간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오전10~12시, 2시간씩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체 대상으로 실시됐다. 

카드 뉴스의 정의를 전달하는 이론 강의부터, 각 인증 사업체의 카드뉴스 만들기 실습까지 SNS 관련교육이 진행됐다. 

전체 4회 교육 중 3회 이상 참여한 인증 사업체 담당자에 대해서만 수료증을 발급했고 총 12명이 수료 했다.

6차산업지원센터는 2020년 하반기에 제2차 역량강화 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의 관계로 최대 15개 인증 사업체만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으로, 2차 교육에 관한 공고는 8월 중 공지될 예정이다.

안순화 센터장은 “이번 SNS 카드뉴스 교육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6차산업 제품과 청정한 6차산업 인증 사업체들을 좀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