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제주의소리
4일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제주의소리

제주지역 액화석유가스(LPG) 업계가 제주에 보급되기 시작된 액화천연가스(LNG)로 인해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며 LPG 지원 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도가스판매업사업협동조합과 한국LPG산업협회 제주협회로 구성된 LPG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4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LPG 사업자에 대한 부당대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집회는 지난달 28일 항의방문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됐다.

비대위는 "원희룡 제주도정은 LPG업계를 차별대우하고, LNG공급자이면서 민간기업인 (주)제주도시가스에 불법, 부당하고 편법적인 예산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며 "에너지 안보, 수급 등의 이유로 에너지원 간 적절한 균형발전을 유도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제주도시가스나 LPG 사업자 모두 민간기업임으로 예산 지원시 동등하게 지원이 필요하다. 동등한 지원을 통해 시장에서 도시가스와 선의의 경쟁을 해 소비자의 선택을 받겠다"고 밝혔다.

특히 "LNG 본관·공급관 공사에 9억5000만원, 봉개동 내관공사에 12억원이 지원되는 등 21억5000만원의 예산이 편성되는 과정에 대해 철저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