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 사고 발생 제주 흘천, 호우시 출입통제키로
아찔 사고 발생 제주 흘천, 호우시 출입통제키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동, 최근 재난안전선 설치해 하천 수위 늘어나면 출입통제
5일 제주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흘천 3교 인근 다리에 재난안전선이 설치돼 출입이 금지 됐다.
5일 제주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흘천 3교 인근 다리에 재난안전선으로 출입이 금지돼 있다. 

최근 제주시 연동 흘천에서 10대 소년이 불어난 물에 휩쓸리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행정이 호우특보 등이 발효될 때마다 해당 구간 출입을 막기로 했다. 

연동주민센터는 최근 제주시 연동 흘천 3교 인근 다리에 출입을 금지할 수 있는 재난안전선을 설치했다. 

연동은 호우특보나 태풍 등이 발표돼 하천 수위가 급격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면 해당 구간 출입을 금지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구간은 평소 인근 주민들이 길을 건너기 위해 자주 이용한다. 평소에는 물이 거의 없으며, 많은 비가 내려 하천 수위가 높아질 때만 물이 흐른다. 

이에 따라 연동은 물이 흐르지 않는 평상시에는 해당 구간을 개방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연동 관계자는 “사람이 하천에 휩쓸리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하천 수위가 높아지면 출입을 금지시키고, 조만간 경고안내판도 설치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27일 오후 4시2분쯤 제주시 연동 흘천 3교 인근 다리를 건너던 김모(15)군이 물에 휩쓸리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당시 제주에는 호우경보가 발효돼 많은 비가 내렸고, 흘천을 비롯한 각종 하천 수위가 급격히 높아졌다. 

김군은 급격히 불어난 물에 휩쓸렸지만, 다행히 김군은 사고 발생 5분만에 자력으로 탈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
보는눈 2020-08-06 18:06:53
좌우지간 행정에서 완벽하게 하세요 반복되는 사고는 이섬에서 용납 않됩니다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모든걸 걸구 움직여 주시길 고대합니다
39.***.***.161

제주도민 2020-08-05 13:46:15
저기 평소에 통행량 제로에 가까운곳이우다.
바로10미터 옆 샛길 다니지

저 계단 오르락 내리락안함.

저 다리는 그냥 철거해서 물흐름이나
원활하게 하면 됨.

저기가 궁금한분은 연동 365의원
바로 붙어있는 작은 공원가면 됨.
22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