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회공헌․수자원․임대주택 등 공모분야 확대…8월14일까지 접수

제주도개발공사(JPDC)가 경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수립과 예산 편성 과정에 도민들의 참여를 확대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오는 14일까지 2021년도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올해의 경우 공모 분야를 △사회공헌 △수자원 △임대주택 등으로 확대해 도민들의 참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각 공모 분야에 대하여 삼다수 봉사대 활동, 물홍보관 및 견학로 시설물/컨텐츠, 공공임대주택 환경 개선 등 공사가 추진할 수 있는 사업 제안을 접수받게 된다.

제안서 접수 후 관련 부서에서 사업성 검토 과정과 구체화 과정을 거친 뒤 주민참여예산 위원회를 거쳐 전체 예산규모 5억원 이내에서 2021년 예산에 편성하게 된다.

공사는 주민참여예산 공모 및 예산편성 결과를 공개하고, 확정된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해 나가는 한편 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보완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지방자치법’ 제15조 제1항 제2,3호에 의거 제주도에 국내 거소신고한 사람 또는 외국인 등록대장에 등록된 사람, 제주도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원 이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정학 사장은 “도민의 기업으로서 예산 편성과정에서 도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경영의 책임성과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려고 하고 있다”며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고 공사 전략기획팀(budget@jpdc.co.kr, 064-780-35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