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제2공항 반대 무시하는 제주도 입장 바꿔야”
녹색당 “제2공항 반대 무시하는 제주도 입장 바꿔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의 제주 제2공항 갈등 해결을 위한 도민 여론 공동 수렴 제안을 제주도가 거절한 가운데, 제주녹색당이 6일 논평을 내고 “제2공항 반대 여론 무시하는 제주도정은 독주를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도의회 ‘제2공항 건설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원철)’는 6일 오후 2시 제10차 회의를 열었다. 

이날 도의회는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도민 의견 수렴을 제주도에 제안했지만, 이상헌 제주도 공항확충추진단장은 “갈등해소에 중점을 두고, 도민들이 우려하는 상황이나 상생방안에 중점을 둬서 현재 의견을,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겠다"며 사실상 도의회가 제안한 공동 의견 수렴을 거절했다. 

녹색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국토교통부는 지난 토론회에서 제주도가 제2공항과 관련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국책사업에 대한 지역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역할을 해달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는 국토부 요청조차 거부한 채 제2공항 추진을 전제로한 주민설명회 등을 열겠다는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다. 모두 사슴을 보고 있는데, 제주도만 말이라고 우기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녹색당은 “제2공항 쟁점은 붐비는 공항이다. 세계 많은 섬들이 지속가능성을 이유로 입도객 제한 정책을 폈다. 섬 특성상 외부인을 무한정 수용할 수 없기 때문”이라며 “제2공항 관련 여론 변화도 너무 많은 입도객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녹색당은 “입도객을 추정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 실정에 맞게 제한하면 제2공항 논의는 해소될 수 있다. 공항의 안전이 아니라 도민 안전을 위해 입도객을 얼마나 받을지에 대해 도민에게 물어야 한다. 도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제주도가 도민을 외면해 공항 건설만 주장한다면 제주도지사는 국토부 산하기관장에 불과하다. 제주도의 입장 변화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7
제주도 수준 2020-08-11 18:41:57
-제주도에는 원도지사만한 사람이 없다. 원도지사 귀한 줄 알아야지 거지같은 제주도 촌놈들아.
-제주도에서 도로 신설할 때, 시세 2배 받아 먹은 제주 촌놈들이 돈 더 받으려고 소송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제2 공항 개발한다고 보상 더 받으려고 악을 쓰는 제주 촌놈들 볼 때, 객관적으로 황당할 따름이다.
-제주도 제2 공항은 제주도가 수차례 간곡히 중앙 정부에 요청해서 진행된거다. 예상했던 서부가 아니라, 인구도 적고 힘 없는 동부로 결정되었다. 제2 공항 필요한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아는, 서부 지역과 제주시 의원으로 장악된 제주 도의회가 결사 반대했다.
-결론적으로, 너희같이 인간이 덜 된 제주 촌놈들은 제주2 공항 같은 좋은 시설을 받을 자격이 없다. 그냥, 자식들 학교도 보내지 말고, 귤밭에서 귤이나 따면서 살아라.
211.***.***.142

도민 2020-08-11 14:04:06
여기가 녹색당이 점령하고 있다는 그 신문사 인가요?
98.***.***.219

무시당해야 할 사람들이 2020-08-11 09:22:01
누구인가?

소리는 왜 이런 존재감 없는 무조건
반대당의 기사를 수도없이 올리는가?

제발 정도를 걷자 소리야

언론은 중도의 길을 걷지 못하면
그 생명이 오래가지 못한다니까

전혀 이해가 안가는가?
58.***.***.45

제주시민 2020-08-11 00:06:13
국토부와 제주도도 저 반대파 무시하고 착공해라 저들 도민도 아니다

공항들어오면 안좋은점이 도대체 뭐가있냐
107.***.***.143

수준하고는... 2020-08-10 17:35:49
급할거없음 투기꾼쉐끼들이 급하지 질질1년끌어서 도지사 바꾸면 자동으로 나가리됨 어차피 제주시쪽 여론이 반대가 훨많으니 도지사 반대인물 뽑으면 됨 풉풉 아 빨리 투기꾼쉐이들 땅투자 실패해서 나락간모습보고싶네 ㅎㅎ
————
위의 공항 반대하는 사람의 글로 알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다.

-환경 보호 따위는 전혀 관심이 없고 공항은 필요하지만, 제주 동부가 잘 되는 것이 배 아파서 동부 제2공항 반대한거다.
-제주 서부 도의원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신도 쪽에 공항 착공한다고, 서부 땅값 폭등할때는 왜 반대 안 했니?
-제주시 상인들은 동부에 공항 건설 되면, 현 제주시 상권 죽는다고 반대한다.
-제주 전체 인구 중에서 동부 인구는 10% 미만이다. 언제나 투표로 하면, 제주 동부는 밀리다보니, 이번에도 제주시와 서부 지역에서 투표로 동부 공항 무산시킬수 있다고 확신을 하고 있다.

이런 놈들때문에 제주도 젊은이들은 실업자로 살게 될거다
21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