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2공항 반대 주민 면담차 성산 찾았으나 ‘헛걸음’
국토부, 제2공항 반대 주민 면담차 성산 찾았으나 ‘헛걸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성산 방문에 지역주민 반발로 면담 무산돼
ⓒ제주의소리
김상도 국토교통부 공항정책실장을 비롯한 국토부 관계자들이 제주 제2공항 관련 주민과의 면담을 위해 성산을 방문했으나 반대 측의 반발로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 사진=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국토교통부 관계자가 제주 제2공항 건설 관련 예정지를 방문하고 지역주민과 반대 단체와의 대화를 추진하고자 했으나 반대 측의 역풍을 맞고 발걸음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상도 국토교통부 공항정책실장 등 국토부 관계자들은 12일 제2공항 예정지를 둘러보고 해당 지역주민을 만나기 위해 성산을 방문했으나, 국토부의 일방적 면담에 반발한 주민 반발로 인해 면담이 성사되지 못했다.

앞서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이하 성산대책위)는 성명을 통해 “국토부의 일방적이고도 기만적인 주민 면담을 거부한다”고 밝혀 국토부 관계자와 면담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성산대책위는 국토부가 지역주민이 아닌 원 지사를 먼저 만난 것은 제2공항 강행 의지를 드러내고 추진계획이 변함없다는 것을 주민에게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지역주민 입장을 먼저 듣고 나서 원 지사를 만나 도민 의견 수렴 절차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것이 순리라고 국토부를 향해 성토했다.

성산대책위는 “거짓·부실 용역과 일방적 제2공항 선포로 도민을 지난 5년간 갈등의 한복판으로 몰아넣은 가해 주범이 갈등 해결 절차에 관여하거나 개입할 여지는 없다”고 맹렬히 비판했다.

김 실장은 지난 11일 원 지사와의 비공개 면담에서 “정부 입장에서는 주민 분들이 원하시거나 문제 제기하는 부분을 최대한 반영해 제2공항을 만들고자 한다”고 강행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예방 자리에서는 “기피하는 시설이나 군공항의 경우 주민의견을 수용해야 하지만 공항은 그런 차원이 아니다”라고 의견을 밝힌 바 있다.

ⓒ제주의소리
김상도 국토교통부 공항정책실장을 비롯한 국토부 관계자들이 제주 제2공항 관련 주민과의 면담을 위해 성산을 방문했으나 반대 측의 반발로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 사진=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3
제주 도민 수준 2020-08-15 14:27:26
-제주도에는 원도지사만한 사람이 없다. 원도지사 귀한줄 알아라. 거지같은 제주도 촌놈들아.
-제주도 도의회는 정만 부끄러운 줄 모른다. 남들이 무슨 욕을 하던지, 본인 지역구인 서부는 왜 공항이 안 되냐고 갈등을 조장한다. 도의회 신임 의장도 체면이고 뭐고, 서부로 해야 한다고 막무가내로 막말한다. 최소한의 체면이라는 것이 있어야 하는데, 제주도는 가진 놈이던 없는 놈이던 부끄러운줄 모른다.
-제주도에서 도로 신설할때, 시세 2배 받아 먹은 제주 촌놈들이 돈 더 받으려고 소송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제2 공항 개발한다고 보상 더 받으려고 악을 쓰는 것을 보았을 때, 객관적으로 황당할 따름이었다.
-제주도 영악한 몇몇 놈들은 환경팔이 하면서, 자기 이름 알리고 중앙 정부에 한자리 차지하는 수단으로 이번 갈등을 이용했다.
-결론적으로, 인간이 덜 된 제주 촌놈들은 제주2공항 같은 좋은 시설을 받을 자격이 없다. 그냥, 자식들 학교도 보내지 말고, 귤밭에서 귤이나 따면서 살아라.
211.***.***.57

도민 2020-08-14 09:15:07
젊은놈의 국토부 공무원 가오잡는거봐라..ㅡㅡ
틀렸어..
118.***.***.4

머릿속에 온통 2020-08-14 00:36:01
부동산 투기꾼

부동산 투기꾼 박멸

이 인간?들아 사람시 벌레로 보이기 시작하는가?

뭐 눈에 뭐만 보인다고

그리고 지나가는사람 모두 말만하면
부동산 투기꾼으로 보여 사회생활은
어찌하는가?

지금 일은 있고?
58.***.***.45

도민 2020-08-13 21:59:54
서울육지부동산투기꾼들 하고 미통당최고위원 원지사 추종하는 꼴보수태극기부대들이 제2항 지어야 한다고 선동질하고 있군요.
역쉬 끼리끼리 통하네!
118.***.***.172

ㅇㅇ 2020-08-13 14:26:26
아니 왜 제주도는 뭐 하기만 하면 반대만 쳐하냐? 비자림로 반대하는 사람들도 거기 실제로 운전은 해보셨는지? 도로 엄청 좁고 위험해서 제주시-성산 왔다갔다 할때 그 도로만 들어가면 운전대 양손으로 꽉붙잡습니다.
제발 좀 도로좀 4차선으로 성산까지 좀 뚫어주세요 20분은 단축될듯 진짜
좀 이것저것 개발좀해서 제주 살기 좀 편해지고 발전했으면 ㅡㅡ
2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