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11개 시도에 제주삼다수를 무상 지원한다.
제주개발공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11개 시도에 제주삼다수를 무상 지원한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11개 시·도에 제주삼다수를 무상 지원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구호물품으로 사용될 2L 제주삼다수 1만2700여 병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삼다수 25톤에 달하는 규모다.

공사는 이에 앞서 8월 초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 국민을 돕기 위해 삼다수 2만2400병을 선제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전국적으로 쏟아진 폭우에 시설 피해와 인명 피해까지 발생함에 따라 피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식수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하게 됐다.

이번에 지원하는 제주삼다수는 대한적십자사 등을 통해 부산, 광주, 대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등 11개 시·도 피해 주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에서는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인천 지역에 2만700여 병(2L)을, 대구·경북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제주삼다수 22만병을 지원했으며, 최근 사이판에도 삼다수 2만2400병을 인도적 차원에서 지원하는 등 공익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개발공사는 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지방공기업으로, 재난, 재해가 발생한 지역에 삼다수를 지원해오고 있다”면서 “힘든 시간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국민생수로서의 역할과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