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학회 '코로나 일상시대, 제주 관광의 대응' 세미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제주 관광의 대응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단법인 제주관광학회(회장 홍성화)는 제주도와 함께 오는 9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코로나 일상시대, 제주 관광의 대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학회 정기 학술 세미나며, 다양한 시각에서 코로나 시대에 맞춘 제주 관광의 대응을 조망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세미나에서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코로나19 관광 부문 영향과 이슈, 그리고 데이터댐 구축’을 주제로 기조 강연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기조 강연을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국내 주요 이슈와 대응 과제, 문화·관광·콘텐츠 통합 데이터댐 구축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이어 ▲조환성 여행을 부탁해 대표 ‘코로나19 시대 지속가능한 여행업’ ▲신동일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코로나19와 제주관광산업의 대응 전략’ 발표도 준비됐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 토론회 웨비나(Webinar: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홍성화 관광학회장은 “코로나 시대에 제주 관광의 생존은 관광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헤아리고, 철저한 방역 활동이 뒤따라야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관련 내용을 다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