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3시33분쯤 서귀포시 모 고등학교 3층 교무실에서 불이나 책상과 책 등이 불에 탔다. [사진제공-서귀포소방서]
18일 오전 3시33분쯤 서귀포시 모 고등학교 3층 교무실에서 불이나 책상과 책 등이 불에 탔다. [사진제공-서귀포소방서]

제주도내 한 고등학교 3학년 교무실에서 불이나 학교측이 수능 관련 자료의 피해를 확인하는 등 한바탕 소동이 빚어졌다. 

18일 서귀포소방서와 해당 학교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33분쯤 서귀포시 모 고등학교 3층 교무실에서 불이나 감지센서가 울리자 보안업체 직원이 119에 신고했다.

소방서는 펌프차 4대와 구조차량을 투입하고 32명의 인력을 투입해 20분만에 불길을 잡았다.

이 불로 교무실 내 천장 에어컨과 LED등, 컴퓨터, 사무기기, 책 등이 불에 탔다.

학교측은 교직원 출근과 동시에 3학년 수험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피해 여부를 우선적으로 확인했다. 

다행히 바닥으로 불길이 확산되지 않으면서 책상 밑에 있던 응시원서는 모두 온전한 상태였다.

컴퓨터 모니터도 불에 탔지만 본체 속 하드디스크는 멀쩡해 수험생들의 학업 관련 자료 손실은 없었다.

학교측은 "책상과 책 등이 불에 탔지만 수험생과 관련한 피해는 없다"며 "3학년 교사들은 진로활동실로 이동해 업무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서귀포소방서는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전기 설비를 확보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을 의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