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이하, 제주6차센터)는 지난 18일 ‘2020년 제주농촌융복합사업 인증사업체 제품 온라인체험단’ 모집이 성황리 마감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체험단 266명을 선정해 △음료류 2개 △차류 2개 △식품 및 스낵류 5개 △화장품류 2개 등 총 11개 제품 중 1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개인 SNS를 통해 체험 후기를 올리도록 하는 사업이다. 

제주6차산업 인증 제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접할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인증사업체는 체험 장려를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제주6차센터에 따르면 체험단 26명을 모집하는 한 분야는 이틀 만에 1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제주6차센터는 체험단 활동이 시작되면서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서 11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제품 후기가 올라와 제주6사산업 인증사업체 제품 온라인홍보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6차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6차산업 인증사업체 온라인홍보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수한 인증사업체들이 널리 알려져 농업과 농촌 발전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