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도의회 업무보고에서 ‘12월 비자림로 공사 재개’ 의사를 밝히자, 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들이 22일 입장문을 내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시민모임은 “영산강유역환경청에 확인한 결과 제주도는 환경저감대책 및 시행계획을 제출하지도 않았다. 추후에 제출하더라도 환경청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불분명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섣부르게 12월 공사 재개를 발표했다. 수차례 문제가 된 행정에 대해 제주도는 반성하고 시정하기는커녕 또다시 오만과 교만으로 과오를 반복하려 한다”고 꼬집었다.

시민모인은 또 “2018년 8월, 처음 공사가 시작된 후 세 차례나 공사가 멈췄다. 또다시 공사 재개를 발표하며 네 번째 행정력 낭비와 민주주의 훼손을 반복하려한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비자림로 논란은 단지 비자림로 공사 문제가 아니다. 제주도는 이 점을 직시해 공사를 철회하고 나아가 사업 자체를 백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만일 네 번째 공사가 강행된다면 또다시 네 번째 공사는 멈출 것”이라며 추가 대응을 예고했다.

고윤권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앞선 17일 제387회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1차 회의에서 비자림로 확장공사를 12월에 재개해 2023년 완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