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법정에 서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논평 ‘설전’을 벌이고 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24일 논평을 내고 원 지사에게 도민 사과를 요구했다. 

민주당은 “원 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또 다시 법정에 서게 됐다. 원 지사는 검찰 기소에 대해 정당한 직무수행이라는 변경을 하기 전에 지난 지방선거에서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벌금 80만원을 받는 등 자신의 행적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하는 자세를 보이는 것이 우선”이라고 저격했다. 

이어 “국민의힘 제주도당 논평에 대해 도민들이 어처구니 없는 따가운 시선을 보낸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국민의 힘 도당은 검찰과 법 위에 있는가. 아니면 자당 소속 도지사의 잘못마저도 단순 정쟁으로 만들어 인지도를 올리고 싶은 것인가”라고 비꼬았다. 

민주당은 “어떤 내용도 없이 가정과 상상에 의존한 의혹제기와 선동으로 코로나19로 힘든 도민을 더 힘들게 하지 말고, 조금이라고 뉘우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23일) 소상공인, 자영업자, 저소득층 등을 위한 맞춤형 재난지원을 중심으로 하는 2020년 제4차 추경예산이 국회를 통과했다”며 “민주당 도당도 제주 경제 활성화에 불씨를 살리고, 코로나19로부터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민주당이 도민 사과를 거론할 자격이 없다고 반박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도당과 송재호 도당위원장은 도민사과를 요구할 자격이 없다. 원 지사를 향해 ‘반성하는 자세’를 말했는데, 반성을 운운할 자격도 없다”고 반발했다. 

국민의힘은 “송재호 위원장은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당시 직책이 법령상 비상근임에도 법령에 위반되는 부당한 금액 5200만원을 수령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국민의힘 해명 요구에도 아무런 입장 발표도 없다. 민주당은 도당위원장 위법 사안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으면서 도민 사과를 운운할 수 있는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송 위원장은 지난 총선 선거방송토론회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당시 무보수로 일했다는 취지로 말했다.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도민에게 사과해야 한다. 이에 대한 검찰에 고발장도 제출했다. 법정에서 사법적 판단이 내려지기 전에 대도민 사과를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은 도지사의 지역 특산품 판매 지원 활동에 큰 제약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1차산업과 식품업계의 걱정을 들리지 않는가”라며 “민주당은 원 지사의 사과·반성을 요구하기 전에 본인들의 허물부터 천천히 살펴보라”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