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전투표, 전문가 심사 등 결과, 최종 입상작 7편

제3회 서귀포 3분 관광영화제 대상작 <한락궁이 이야기>. 제공=서귀포시

서귀포시는 관광홍보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제3회 서귀포 3분 관광영화제’ 최종 입상작 7편을 선정 발표했다.

본선 진출작 14편 가운데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동상 각각 2편, 특별상 1편 등 총 7편이 선정됐다. 지난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진행된 온라인 사전투표 20점과 전문가 심사 점수 80점이 합산된 결과다.

대상은 ‘아담’ 팀의 <한락궁이 이야기>, 금상은 ‘강치비 현치비’의 <온평에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상금 350만 원과 서귀포시장상, 금상은 상금 200만 원과 서귀포시장상이 주어진다.

은상은 <소년 오스카>와 <My Dear Memories, 서귀포>, 동상은 <노지 IN 서귀포>와 <스물다섯, 힐링이 필요한 순간>, 특별상은 <여행을 사봤다> 등 작품이 받게 됐다. 이들 역시 서귀포시장상과 더불어 소정의 상금을 받게 된다.

변금윤 심사위원장은 “서귀포를 바라보는 다양하고 특별한 시각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50편에 달하는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반적으로 촬영과 편집 등 제작 기술 면에서 매우 우수했다”고 평가했다.

고철환 관광진흥과장은 “아름다운 서귀포가 담긴 3분 영화가 코로나19로 지친 분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영화상영회는 취소됐지만 선정 작품은 유튜브,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서귀포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제3회 서귀포 3분 관광영화제 대상작 <한락궁이 이야기>. 제공=서귀포시
제3회 서귀포 3분 관광영화제 대상작 <한락궁이 이야기>. 제공=서귀포시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