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현창해)는 지난 7일 융합디자인과가 진행한 ‘2020년 아이디어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을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로 제주도가 지원하는 대학핵심역량 강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개최됐다. 도내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디자인 능력 개발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제주 7개 학교 19명의 참여 학생들은 대회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 역량을 펼쳐내며 각자 기량을 발휘했다.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상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이한지 ▲우수상 △영주고등학교 이가영 △중앙고등학교 송채린 ▲장려상 △영주고등학교 김경천 △중앙고등학교 유정민 ▲입상 △대정여자고등학교 지미선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김무겸 △신성여자고등학교 조주연 △중앙고등학교 강원재, 이시은 총 10명의 학생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제주폴리텍대학은 매해 도내 고등학생의 디자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제주폴리텍대학 융합디자인학과는 2년제 학위과정과 1년제 국비 지원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년제는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수시 2차 모집, 1년제의 경우 11월 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정시 1차로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