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행정 부문 '수상'
원희룡,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행정 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14일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행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14일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행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14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CCMM빌딩 루나미엘레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자치행정 부문에 수상했다.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헌법가치 수호와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 전략 수립, 국가 인재 양성에 기여한 선출직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선7기 전반기 2년의 공적을 평가해 선정했다.

원희룡 지사는 전기차산업 생태계 조성과 블록체인 허브도시 및 4차 산업혁명 전략펀드 조성 등 미래 전략 분야 추진과 전국 최초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제주더큰내일센터’를 통한 취·창업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원 지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도민 건강과 안전, 청정 제주를 지키기 위해 18년 만에 처음으로 무비자 입국 중단 조치를 취하고, 공항만 발열감시 전국 최초 도입, 특별입도절차 추진 등 국경수준의 검역체계를 갖춰 제주도는 현재까지 지역감염 제로를 유지하고 있다.

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방역 시스템도 현재 진행형이다. 드론을 이용한 마스크 전달과 역학조사의 효율성을 높여 감염확산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제주 안심코드 구축, 전도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통한 트윈데믹(twindemicㆍ비슷한 증상의 감염병 동시 유행)극복도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관 합의기구인‘범도민위기극복협의체’를 출범해 민생 경제 활력 도모를 위한 과제발굴 등 경제안정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시상식 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여러 선배 의원님들께서 제주의 노력과 열정을 격려하고 더 힘내라고 응원해주시는 의미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도민 2020-10-15 23:20:41
희룡씨가 제주도에서 뭔짓을했는데
상을....
개나소나 다 타는 상인가
아니면 광고비주고 상을 사신가
상의 가치가 떨어지네..ㅉㅉㅉ
114.***.***.36

제주끝 2020-10-14 15:47:29
제주자치의 공헌하여 받는 상 닮은디... 참 ... 아무개나 다 받는 상이로구나.
제주가 이젠 폐허의 섬이 다 되가는데... 참.....화만 나도다.
집값은 천정부지로 오를때 오르고 일자리도 없는.. 제주도가 관광 유치사업으로만 하려하니..
청년이나 중년이나..할게 노가다밖에 없는 실정인 제주..
220.***.***.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