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JDC4차산업혁명아카데미] 2학기 8번째 강의, 박현영 다음소프트 생활변화관측소장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은 그 전과 어떻게 달라졌을까? 소셜 빅데이터·키워드를 통해 2020 생활 트렌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제안하는 강연이 찾아온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4차산업혁명 아카데미’ 2학기 여덟 번째 강연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27일 공개된다.

박현영 다음소프트 생활변화관측소장. ⓒ제주의소리<br>
박현영 다음소프트 생활변화관측소장. ⓒ제주의소리

박현영 다음소프트 생활변화관측소장이 ‘코로나 이후 빅데이터로 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데이터, 코로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세 주제를 엮어 2020라이프스타일과 기존 방식과 차별성을 둔 브랜드 마케팅 방식을 설명할 예정이다.

박 소장은 다음소프트 생활변화관측소장을 맡고있다. 생활변화관측소는 데이터를 통해 우리의 생활변화를 관측하는 곳으로, 소셜 빅데이터에서 뜨고 지는 말을 관찰해 포착한 생활 변화를 매월 잡지 형태로 만들어낸다. 

매년 다음소프트 연구원들과 공동저자로 2017년부터 올해까지 '트렌드 노트' 시리즈를 발간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으로 제주청년들에게 변화한 일상의 중요한 키워드들이 가진 함의와 앞으로의 디지털 소통 방식까지 제안할 것으로 기대된다.

4차산업혁명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