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2020 JDC 제주형 DMO(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지역관광추진조직) 관광상품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DMO는 정부 관광정책 일환으로 지역 관광사업과 관련해 공공, 민간, 지역주민이 연계한 공동 마케팅, 경영 등을 추진하는 조직이다. 

JDC는 오는 18일까지 DMO에 참여할 30개 기업(단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제주에 본사를 두고, 제주산 생산물, 가공품, 서비스 등 생산·제조·판매 기업이나 단체다. 

JDC는 심사와 평가 등을 거쳐 오는 27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되면 ▲기업 및 상품 현황 진단을 통한 기업 보유 자원의 개선방향 도출 ▲제주 고유의 유·무형 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기업 자원 아카이빙 ▲웹 플랫폼 및 통합브랜드 구축을 통한 홍보마케팅 ▲참여기업 간 교류 ▲유통망 발굴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JDC는 사업고도화와 협업 모델 사업화 부문으로 나눠 마케팅과 디자인 개선 사항을 도출하고, 개선을 위한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하는 기업은 ‘2020 JDC 제주형 DMO 관광상품화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dmojeju@gmail.com )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제주형 DMO 사업추진단 070-8990-8280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