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적은 곳 어디지?” 제주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사람 적은 곳 어디지?” 제주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서비스' 오픈
제주관광공사의 실시간 관광지혼잡분석 서비스 화면

실시간으로 제주도내 관광지의 유동인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적이 드문 장소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서비스’를 10일 오픈했다. 

제주 공식 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오는 22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23일 공식 오픈될 예정이다. 

통신사 SKT 기지국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는 성별, 연력별 지역 분포도가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된다. 

현재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를 비롯해 최근 3시간·24시간 동안 유동인구가 증가한 곳 등 통계를 통해 각 지역별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객들은 통계를 활용해 사람들이 적은 시간대와 많은 시간대 등을 각각 파악, 방문 일정을 조율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혼잡도 분석 서비스를 모바일과 어플리케이션 등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또 관광객 분포도를 기반으로 관광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한 지역 분산 마케팅과 관광업계 데이터를 융합한 분석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개별·비대면 관광 트렌드에 맞는 관광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 이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도민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