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까지 1기 모집…이듬해 2~3기 모집도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한국예술종합학교 ㈜케이아츠에듀(K-Arts EDU)와 진행하는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프로그램은 JDC와 케이아츠에듀간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6개월간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JDC는 오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J-CUBE와 낭그늘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미술, 사브작사브작 미술교실 △연극, ‘이야기 한자락, 뚝딱!’ 인형극 워크숍 △코딩, 실감나게 몰입되는 VR/AR 콘텐츠 제작 체험교실 △공연, 해설이 있는 영화 및 문화예술 공연 상영 등 체험으로 이뤄졌다.

사브작사브작 미술교실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술사의 대표적 화가들의 현대 미술 이해와 감상을 돕고, 자신을 관찰하며 직접 만드는 체험을 통해 자연스러운 창작 활동을 유도하는 수업이 진행된다.

인형극 워크숍의 경우 초등학교 고학년생을 대상으로 좋아하는 이야기를 탐색하고 상상하며 연극놀이, 인형극, 그림자극, 노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표현하는 수업이 이뤄진다. 

이어 중학생을 위한 코딩 프로그램은 VR/AR 저작도구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만들어보는 체험 교실로 운영된다. 

영화·온라인 공연 상영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평소에 접하기 힘든 장르의 독립·예술영화와 문화 예술 공연 등을 해설과 함께 상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 카페( cafe.naver.com/kartsedu ) 모집공고에서 가능하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수칙에 따라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지침이 준수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