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이 원희룡 지사에게 특별히 당부한 것은?
오영훈 의원이 원희룡 지사에게 특별히 당부한 것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국민의힘 의원 새로운 4.3특별법 개정안 '막아달라' 요청
원희룡 제주지사와 오영훈 국회의원
원희룡 제주지사와 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의원이 이례적으로 원희룡 지사에게 4.3특별법 개정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별도 개정안 제출을 막아달라고 요청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서영교)는 13일 오후 3시40분부터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경찰법 개정에 앞서 제주자치경찰제도와 관련한 현안보고와 도민의견수렴 절차를 가졌다. 

이날 원희룡 지사는 제주자치경찰 존속은 물론 확대돼야 한다고 행안위 국회의원들에게 요청했다.

이와 별도로 원 지사는 배보상과 불법군사재판 무효 등이 담긴 제주4.3특별법 전부 개정안이 조속히 국회 통과가 될 수 있도록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4.3특별법 전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오영훈 의원이 원 지사에게 특별히 협조를 당부했다.

오영훈 의원은 "어제(12일) 행안위 법안심사소위에서 4.3특별법 개정과 관련한 공청회를 했다"며 "그런데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께서 4.3특별법 개정안을 별도로 제출하겠다고 발언했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별도 개정안을 제출하게 되면 연내 4.3특별법 개정이 어려울 수 있다"며 "우선 제가 발의한 4.3특별법과 이명수 의원이 발의한 4.3특별법을 병합심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그럼에도 모자란 부분이 있다면 추후에 개정안을 제출하는 게 맞다"며 "원 지사께서 도민요구에 부응해서 국민의힘 지도부와 협의하셔서 좋은 의견을 모아달라"고 특별하게 당부했다.

원 지사는 "알아보도록 하겠다"고 짧막하게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5

자치경찰 2020-11-15 09:35:13
자치경찰이 뭐하는지 도민들은 알고있을까
가만히 있어도 국가예산으로 경찰운영해주고 있는데 많은지방세 들여가며 자치경찰운영한다?
차라리 그 예산으로 행정 인력 더 뽑는게 낫지!
조그만 나라ㅡ그중에도 제주도에서 자치경찰 운운한다는게 지금도지사 그릇이라고 본다
182.***.***.155

민주화 완장의 오만 2020-11-14 18:59:48
많이 컸네 범법자 영후니,
지사하고 대화도하고.

더듬어만지당 정권 들어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민주주의는 내가 아닌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는 데서 출발한다. 다름을 적대시하면 다원주의를 대전제로 한 민주주의는 시들어버린다.

역선택 범법자 오 씨가 주도하는 4.3특별법은 오직 나의 생각만이 옳다는 정의 독점법이다. 사상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여 위헌 소지가 있다. 4.3 사건은 여러 각도에서 조명돼야 한다.

4.3특별법에 의한 역사해석 독점 시도는 실패할 것이다. 다름을 봉쇄하는 것은 신정국가에서나 가능하다. 민주주의는 제도와 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비판을 통해 창조적으로 진화한다. 비판의 근거를 없애는 것은 민주주의를 죽이는 짓이다. 민주화 완장을 찬 사람들이 민주주의를 무너뜨리고 있다.
어이상실!
223.***.***.233

ㅇ·.영흔 2020-11-14 15:29:03
너나 잘해라
제주도 국회의원 3명
머하는게 있나
이번해 4"3 통과 모시키면 자진사퇴해라마 )~~
17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