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이듬해 3월 새별오름서 개최되는 ‘2021 제주들불축제’ 주제와 운영프로그램 전국 공모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주들불축제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뤄진다. 

제주시에 따르면 축제 주제는 관광 제주를 널리 알리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무사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이어 운영프로그램의 경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지켜지며 출연자와 관객 안전이 우선돼야 한다. △새별오름의 지형과 기후 여건 등을 고려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전국 각지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참여자 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역 경제 활성화 연계 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실현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돼야 한다.

공모 참여는 제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서 ‘2021 제주들불축제 주제, 프로그램 공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안은 심사를 거쳐 주제부문 3건과 프로그램 부문 8건이 선정되며, 결과는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거나 개별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두 부문에는 총상금 각각 120만 원과 180만 원이 걸렸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 홈페이지나 관광진흥과 전화(064-728-275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참신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많이 응모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