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 일환으로 진행된 ‘도전 북드림! 나도 북튜버!’ 학생 영상 공모전 입상작을 선정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북튜버 형식의 독서 관련 영상물 제작을 통해 새로운 독서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소개하는 책, 함께 읽어요’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3분짜리 영상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외부 전문가 3명은 △주제 적합성 △대중 공감성 △소개 독창성 △홍보 활용성 등 기준으로, 접수된 43점에 대한 심사를 펼쳐 최우수 1점, 우수 3점, 장려 6점, 책사랑상 20점 등 30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최우수상 이진서(경기도) ‘일상의 비밀을 푸는 슬기로운 수학 생활’ ▲우수상 △현채훈(제주도) ‘플레이볼’ △김동하(경상도) ‘동하의 책고집 도서관’ △이소윤(경기도) ‘10살 수아의 용돈 모으기 대작전!’ 등이다. 

자세한 공모 입상작은 ‘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 홈페이지( woodang.jejusi.go.kr )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당도서관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기 위해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공모전으로 ‘지금, 우리 책! 전 국민 독후감 공모’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