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제주, 대한민국 미래 앞당기는 섬"
이낙연 "제주, 대한민국 미래 앞당기는 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도부 제주 총출동...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 방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후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제주테크노파크 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제주의 빛나는 미래를 설계하는 테크노파크'라고 서명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후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제주테크노파크 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제주의 빛나는 미래를 설계하는 테크노파크'라고 서명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제주도가 그린혁명을 앞장서서 견인하는 곳이라며 민주당이 적극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8일 오후 2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제주테크노파크 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신동근, 박성민, 박홍배 최고위원, 한정애 정책위의장, 홍영표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김영배 대표 정무실장, 신영대 대변인, 송재호 제주도당위원장이 참석했다.

당적이 다르지만 원희룡 제주지사가 직접 나와 이낙연 대표를 예방하고, 제주형 그린뉴딜에 대해 브리핑을 했다. 

이낙연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제주는 한반도의 보석이며, 육지에 사는 사람들에겐 그리움과 동경의 섬"이라며 "제주에 막상 와보면 깊은 아픔을 승화한 진주같은 눈물이 고여있는 곳이며, 화해와 상생의, 꽃을 피운 곳이 제주"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제는 제주가 대한민국 전체에서도 미래를 가장 먼저 달려가는 곳이 됐다"며 "원희룡 지사는 탄소제로를 앞당겨서 2030년까지 실현하겠다는 야심한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탄소제로의 결정적 관건은 전기자동차로 그린혁명을 앞장서서 견인해 주는 곳이 제주"라며 "전기차를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하고, 핵심인 배터리까지 산업화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주도의 미래를 향한 야심과 비전을 현장에서 살피고, 민주당 중앙당 차원에서 도울 일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서 왔다"며 "전기차배더리산업화도 성공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는 저탄소 디지털경제로의 대전환 선도자로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지난 10년 동안 탄소중립섬을 목표로 모든 전력을 신재생에너지로 바꾸고, 모든 자동차를 전기차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오늘 방문한 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는 전기차 사용이 많아지고, 배터리산업 발전, 인증, 검사, 활용, 응용제품생산 등 연관산업 발전을 열어갈 곳"이라며 "제주에서 초기단계 여러 실험과 실증사업을 하면서 전국이 함께 가는데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제주가 전기차 배터리산업을 선도하는 길로 갈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며 "전력거래자유화 제도개선도 적극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굉장히 제주다운 도전을 하고, 제주다운 과제를 저희에게 주셨다"며 "국가목표보다 탄소제로를 20년 먼저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높이고, 풍력발전도 선구자이며, 전기차 사용 비율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주라는 섬이 전기차 충전을 여러 번 하지 않아도 적정한 규모여서 좋은 테스트베드가 될 것"이라며 "제주가 앞서가다 보니 그린뉴딜 과제를 먼저 파악하고 설득력있게 제시했다"고 칭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5
당리당략에.국민의 안전은? 2020-11-18 22:18:54
민주당 당원으로서 부끄럽다
부산시장 얻으려고 국토부를 난장질하고
영남의 갈등을 조장하는 나쁜행태에
너무 실망스럽다
제주도에도 3명의 국개의원 충복으로
만들어 도민은 안주의도 없고 충견역활만
하는 모습은 절망으로 가득하다
211.***.***.236

정의 2020-11-18 17:30:38
정치에 메몰된 사람들.... 부산을 이기는 전략?
국민 세금은 안중에도 없고
기존 김해공항, 가덕도 신 공항 계획 바르게, 객관적 으로 평가해야
4년임기 오래안감
211.***.***.244

1234 2020-11-18 17:19:29
이 대표는 "탄소제로의 결정적 관건은 전기자동차로 그린혁명을 앞장서서 견인해 주는 곳이 제주"라며 "전기차를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하고, 핵심인 배터리까지 산업화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린은 초록색이지...!
이 환경의 섬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배터리산업까지 한다구~~?
얼마나 제주를 망가뜨릴거나~~~

대표라고 해서 전국을 아우를려고 하지 마시길 바란다. 제주는 제주사람의 것이다.
125.***.***.60

무찌르자 주사파 2020-11-18 16:48:09
그래 제주에는 뉴딜을 좋아할 좌파들도 있지만, 그건 노딜이라 생각하는
자유 민주주의 우파들도 많다.

그런데 코로나 시국하에 코로나들을 이끌고 왜 제주에 내려 왔는가?
수백명이 벌때같이 달려들어 검찰총장을 잡으려고 혈안인데 국민들은
누가 정의의 사도인지 잘 판단하고 있다.

내세우는 정책마다 실패만 하는 국토부장관n,
성인지성이 너무나 풍부한 망언 여성부 장관n
백년지대계의 교육정책도 깔아뭉게는 교육 장관n
국제외교를 장관의 여행용으로 생각하는 외교장관n
자신이 법위에 군림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법무장관n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행정부를 감시해야할 입법부가 행정부와
한통속이 되어 자유대한민국을 서서히 침몰시키고 있는 주사파
의원들아 그대로 여의도로 가서 모두 사임계를 제출한 후 밤섬에 집결.OK?
122.***.***.34

할망 2020-11-18 16:03:02
나겨나 니네 동네는 아픔이 동네인지 모르지만 제주는 아픔의 섬이 아니고 희망이 섬이란다. 제주인을 홍어 수준으로 착각하지마라
1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