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코로나19 65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하루에만 2번째 확진자다. 

제주도에 따르면 19일 오전부터 발열과 오한, 인후통 등 증상을 보이던 A씨가 오후 1시30분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 검체 검사를 받아 오후 8시22분께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서울을 방문한 이력이 있다. 

A씨는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상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제주도는 A씨에 대한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제주도는 A씨에 대한 세부 동선과 접촉자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방역 조치할 방침이다.  

최근 14일 이내 다른 지역 방문 이력이 있는 도민과 입도객 중 코로나19 관련 유증상이 나타날 경우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제주도는 다른 지역 방문 이력이 있는 도민과 입도객을 대상으로 외출과 타인 접촉,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등을 권고중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 코로나19 확진자 65명 중 25명이 다른 지역 방문 이력을 갖고 있으며, 다른 지역을 방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제주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다른 지역을 방문한 유증상자에 한해 진단검사를 지원할 계획”고 말했다. 

한편, 서울 지역 확진자와 접촉한 뒤 17일 제주에 입도한 관광객 B씨가 이날 오후 2시20분쯤 제주 64번째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