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의원, 이명박·박근혜 두 진영에 ‘추한 싸움질’ 중단 촉구

한나라당 대선 예비주자인 원희룡 의원이 이명박·박근혜 두 진영을 향해 “싸우더라도 정치상도는 지키면서 하라”고 쓴소리를 내뱉었다. 최근 '이명박 X파일' '공천 살생부' 파문 등으로 어지러워진 당내 상황을 놓고 두 진영의 ‘자기 얼굴 침뱉기 식’ 공방을 멈추라는 충고였다.

원 의원은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명박·박근혜 두 진영의 추한 싸움질은 ‘애국애족’ ‘일하겠다’고 공언한 두 진영의 야심찬 슬로건마저 공허한 메아리로 만들고 있다”면서 “이런 싸움은 보통사람들의 상식 수준을 훨씬 뛰어 넘은 것”이라고 성토했다.

원 의원은 “'곽성문 녹취록' 사건으로 정치권뿐만 아니라 언론계까지 시끄럽다"고 포문을 연 뒤 "이명박 후보 측은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비방을 지적하며 차후 공천권 문제를 언급했고, 박근혜 후보 측은 이에 뒤질세라 녹취문제를 지적, '도둑고양이' '파렴치'라는 원색적인 용어까지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여기에 “언론 역시 ‘기자메모’ 수준이 아니라 '녹취록'까지 특정 캠프에 전달된 것을 '언론 상도'를 어긴 것이라고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 의원은 “올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박근혜·이명박 두 진영의 싸움에 당원도 국민도 모두 사라졌다”며 “이미 대선 패배보다 상대측의 승리를 더 두려워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꼬집었다.

원 의원은 “‘한반도 대운하’니 ‘줄푸세(세금 줄이기, 규제 풀기, 법 질서 바로 세우기)’니 하는 대단한 것보다, 국민들은 규칙을 따르고 품위와 정도를 지키는 모습을 더욱 보고 싶어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원 의원은 두 진영을 향해 “제발 정신 좀 차리자”라고 거침없이 말한 뒤 “지금도 범여권 단일후보가 나오면 (한나라당이)또다시 패배할 것이라고 불안해하는 국민과 당원들을 생각하라”고 충고하고 “이런 세간의 체념이 오는 12월 비수가 되어 돌아올 수도 있음을 지금 당장 깨달아야 할 것이다. 싸우더라도 제발 정치상도는 지키면서 싸우라”고 거침없이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