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타워 ‘전 객실 스위트룸’ 허위 지적에 “일체형 스위트룸” 해명
드림타워 ‘전 객실 스위트룸’ 허위 지적에 “일체형 스위트룸” 해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참여환경연대 "허위광고 공정거래위 신고 검토"...드림타워 "스튜디오형 스위트룸" 반박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분양 사이트. 붉은 원 안에 1600객실 스위트룸을 홍보하는 문구가 게재돼 있다.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분양 사이트. 붉은 원 안에 1600객실 스위트룸을 홍보하는 문구가 게재돼 있다.

제주드림타워 측이 분양형 호텔 분양 과정에서 1600개의 모든 객실을 스위트(Suite)로 조성했다는 광고가 과장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드림타워 측은 "스위트룸은 분리형과 일체형이 있는데 일체형인 스튜디오형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것을 오해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드림타워 측이 부동산에 대한 객관적·구체적 근거없이 막연히 높은 가치가 보장되는 것처럼 허위·과장 광고를 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 신고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드림타워 측은 개장과 관련한 지난 23일자 보도자료에서 '드림타워의 모든 객실이 올 스위트(All Suite)'라고 밝혔다"며 "그러나 분양형 호텔 850객실 중 802객실 스위트 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호텔에서 일컫는 스위트(Suite)의 개념은 옷의 한 벌(Suite)처럼 별도의 응접실과 침실을 갖춘 세트를 일컫는 말로, 필수적으로 응접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2실로 짜여져 있어야 한다"며 "그러나 드림타워 측은 객실 면적이 65㎡이상이라는 것만 내세워 모든 객실을 스위트 룸으로 홍보했다"고 지적했다.

실제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홈페이지에는 '국내 최초 1600실 올 스위트(All Suite)'라는 홍보문구가 게재돼 있다.

이에 대해 이 단체는 "드림타워 측은 분양형 호텔의 분양 과정에서도 올 스위트임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다"며 "재산 가치를 과장함으로 수분양자들을 현혹해 분양에 유리하게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비판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공정거래위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부동산에 대해 객관적, 구체적 근거없이 최상급 표현을 사용하거나 막연히 높은 가치가 보장되는 것처럼 표시 광고하는 경우에 대해 허위·과장 광고로 보고 시정 요구와 더불어 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고발 조치하고 있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드림타워 측은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허위광고를 할 수 있나"라며 "거실과 침실이 일체형으로된 스위트룸을 스튜디오형 스위트라고 하는데 3000실 올스위트라 자랑하는 마카오의 베네시안호텔이 드림타워와 같은 스튜디오형 스위트룸으로 돼 있고 국내에서도 웨스틴조선 인터컨티넨탈호텔 등 많은 호텔들이 주니어스위트 등의 이름으로 고객을 맞고 있는 상태"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6

이야 2020-11-25 11:56:38
이거 거짓말이고 분양사기면 일 커지겠네..
221.***.***.180

할망 2020-11-25 11:13:47
참나.. 도대체 그렇게 할일이 어신가.. 딴지걸게 없어서 이런거 가지고 문제제기 햄신고..ㅉㅉ
혹시 그쪽사람중에 분양받은 사람 이신거 아니꽝? 무사 이제보난 후회되서 해약허잰허난 뭐라도 딴지걸어야 될거닮은건가잉...
제주도 미래에 어서도 되는 단체들은 집이강 열심히 일행 먹고살 걱정이나 허주게...ㅉ
210.***.***.31

제주사랑 2020-11-25 00:45:02
스튜디오 원룸이 면적 크다고 스위트라는 애기는 나도 처음 듣네....거실이 객실에 따라 붙는 파로워 스위트가 스위트의 기본 컨셉인데..어디서 구라치니??
220.***.***.75

흐규 2020-11-24 23:53:11
제주도를 세계관광지로 발돋움할수있는 드림타워에
왜 딴지늘걸까?
다들 좋다좋다하면 홍보가 되지않기따문아닐까?
이슈는 사실 좋은사건보다 안좋은사건에서 크게
오르내린다
준공과 개장소식에도 크게 이슈화되지못하고
주가는 거의제자리
그럼에 싸움소식으로 이슈화시킨뒤
준비된 해명으로 훈훈한마무리
이런 시나리오가 준비되고 총알을 준비한
큰손들잉기다렸다는듯 매수세에 합류한다면?
슝 냘아가겠지
이 글도 시나리오지만 과연 기사들은
팩트만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걸까?
궁금궁금
11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