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사돈 중문점과 가파도 도항선 대합실 이용자는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제주도는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 3곳을 공개하며, 관련 장소를 방문한 도민과 관광객들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11월18일 오후 2시부터 2시10분까지 대정읍 가파도 도항선 대합실 이용자, 같은 날 오후 4시20분부터 30분까지 가파도 도항선 대합실 이용자, 11월22일 오후 7시31분부터 8시8분 돈사돈 중문점 방문자다. 

해당 일시에 위 3곳을 방문한 사람은 코로나19 증상 발현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관련 이력을 밝히고,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으면 된다. 

방문지 3곳은 모두 방역조치도 완료됐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제주도내 확진자(69번·70번)와 제주를 방문한 뒤 돌아가 타 지역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이들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확진자가 거쳐 간 모든 방문지에 대한 방역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감염병 환자의 동선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에 따라 공개되고 있다. 

이는 개인별 이동경로 형태가 아닌 공개 범위에 해당하는 모든 장소를 목록 형태로 △지역 △장소유형 △상호명 △세부주소 △노출일시 △소독 여부를 포함해 공개하고 있다.
  
특히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역학조사로 파악된 접촉자 중 신원이 특정되지 않은 접촉자가 있어 대중에 공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공개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25일 3곳의 동선 정보가 공개된 것이다.  

임태봉 재난안전대책본부 통제관은 “확진환자의 이동경로는 중대본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에 따라 역학적 이유, 법령상 제한, 확진자의 사생활 보호 등의 다각적 측면을 고려해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동선에 한해 공개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