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30일, 제9회 온택트 로하스 박람회 ‘지구야, 같이 가자!’ 개최

라이브 커머스 참여 기업들을 화면을 통해 기업의 철학을 소개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등 소비자와 만남을 가졌다. ⓒ제주의소리
지구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과 소비자 간 만남의 장인 2020 로하스 온라인 박람회에서 '건강한 제품, 특별한 혜택'을 주제로 한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 행사가 열렸다. ⓒ제주의소리

지구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제주의 친환경 우수 제품과 소비자 간 만남의 장이 제주서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행사로 열렸다.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제9회 온택트 로하스 박람회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특별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홈쇼핑과 같은 실시간 영상을 유튜브 등 플랫폼을 통해 송출하고, 시청자와 댓글을 주고받으며 소통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상황서 비대면 언택트 경제의 한 축으로 발전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올해 로하스 박람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댓글과 주문을 통해 소통의 자리를 만들고 판매를 촉진한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27일부터 28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열리는 행사는 ‘건강한 제품, 특별한 혜택’을 주제로 40여 곳의 친환경 기업소개와 특별판매 행사가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로하스 박람회 첫날인 27일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주의 친환경 우수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 기업들은 행사를 통해 기업철학과 비전을 소개하고 제품들을 선보이며 특장점을 설명하는 등 홍보와 판촉에 나섰다. 더불어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특별 할인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노력도 기울였다.

라이브 커머스 참여 소비자는 제품이 화면에 등장하자 ‘콜드브루 좋지요’라는 댓글을 달았으며, 로하스 측은 ‘취향 입맛에 따라 조절해서 드시면 됩니다’라고 답글을 다는 등 실시간 소통도 이뤄졌다. 한 소비자는 ‘종류별로 맛볼 수 있어서 좋겠다’고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기업은 △남동영농조합법인 슁켄하우스 △(주)위드오 △(주)제주마미 △초하루 △제주황금꽃뱅이(주) △농업회사법인 ㈜태반의땅제주 △(주)청원산업 △(주)제주푸드시스템 △해민푸드 △(주)제주인디 △농업회사법인 ㈜비케이수 등이다.

ⓒ제주의소리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가 이뤄지고 있는 장면.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라이브 커머스 참여 기업들은 화면을 통해 기업의 철학을 소개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등 소비자와 만남을 가졌다. ⓒ제주의소리

실시간 생중계 방송은 제주의소리 [소리TV]와 ‘2020 로하스 온라인 박람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다.

주문은 생중계 화면에 표시된 콜센터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박람회 홈페이지 (로하스제주온.com) 우측 ‘온라인 주문’을 눌러 주문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업 소개와 제품 등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로하스(LOHAS)는 ‘Lifestyles of Health and Substitutability’의 줄임말로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삶의 방식을 일컫는다. 온택트 역시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 연결(on)이라는 개념이 더해진 새로운 용어다.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제9회 로하스 박람회는 ㈜가교가 주관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집합형 행사 대신 온라인 홈페이지(로하스제주온.com)와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온택트 행사로 진행된다. 더불어 [소리TV]를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가 이뤄진다.

제주도내 △친환경 식품 △천연 뷰티케어 제품 △에코 생활용품 △치유형 생태체험 농장 등 40여 개 친환경 업체가 온라인 전시관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품 홍보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업철학과 신념을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B2B 행사로는 참가 기업과 15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 간 판로개척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화상 상담회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로하스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로하스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