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문화네트워크 ‘문화추물락(대표 양성미)’은 아트락 소극장(제주시 연신로156)에서 라이브 공연을 촬영, 송출하는 방식의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아트락TV’ 홈페이지( http://artrockn.com )를 지난 12월 27일 공개했다.

코로나19로 무대가 취소되고 소극장은 문을 닫는 상황에서 문화추물락과 아트락 소극장은 제주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Live Music’ 시리즈 영상과 사연 신청을 받아 단 한명의 관객을 위한 특별한 ‘1인 콘서트’ 두 가지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영상은 아트락TV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Live Music은 인디밴드 소금인형의 애절한 사랑노래 ‘상사화’와 춤꾼 한정수씨의 안무가 더해졌다. 방랑자의 마음을 담은 노래 ‘블루 블루 노마드’는 소리께떼의 댄서 최유미가 퍼포머로 참여했다. 제주의 고기국수와 겨울, 그리고 나눔을 소재로 만든 노래 ‘삶은 국수’는 국수집 세트를 직접 연출했다. 삶은 국수에서 마임이스트 이경식씨는 셀러리맨의 고달픈 삶의 애환을 퍼포먼스로 담아냈다.

1인 콘서트는 사연 신청자 중 한림에 사는 강영주 씨가 87세 어머니를 위한 무대를 만들고 싶다는 사연을 채택했다. 12월 생신을 맞이한 어머니를 위한 깜짝 공연을 열었다. 노래, 마임마술쇼와 가족들의 깜짝 영상 편지를 더했다.

지난 달 25일에는 밴드 ‘끝없는 겨울방학’의 데뷔 콘서트를 송출했고, 곧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아트락TV는 새해에도 영상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단 한명을 위한 특별한 콘서트는 가족, 부부, 영세사업장, 직장인, 학생 등 다양한 이야기를 사연으로 신청을 받아 오직 한 명을 위한 무대를 계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아트락TV는 2020 온라인미디어예술활동지원 ‘JFAC 아트 체인지업’에 선정돼 제작됐다. 

홈페이지 http://artrockn.com
유튜브 아트락TV https://youtube.com/user/luppyworld/featured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